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물고기자리 (1) 사랑

물고기자리 2월 20일 ~3월 20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물고기자리는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유연하고 감수성도 뛰어나지요

A_0003_PISCES 사본.jpg
물고기자리
(2월 20일 ~3월 20일)

 


1. 물고기자리의 성격과 에너지 - 동정심이 많은 신비가

 

물고기자리의 구성 원소는 물이며 수호행성은 해왕성입니다.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이 유연하고 감수성도 뛰어나지요. 시원하고 넓은 지혜의 물이라고나 할까요. 물고기자리를 많이 만날 수 있는 장소는 미술관, 수녀원, 공연장, 극장, 파티장소 등입니다.

 

물고기자리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민감해서 예술적인 에너지가 많습니다. 수줍음을 많이 타고 경쟁을 싫어하지만 해왕성의 에너지에 이끌려 무대에 올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곤 합니다. 그래서 타고난 소심함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배우가 되기도 하지요.

 

또한 친절하고 동정심이 많고 직관적이며 타인과 교감 능력이 뛰어납니다. 흔히 사람들은 물고기자리에게 뭔가를 상담하거나 하소연하고 싶어 합니다. 함께 눈물 지어주고 함께 기뻐해주기 때문이지요. 더불어 타인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본능처럼 작용합니다. 물질에 대한 집착도 없고 머리로 따지지도 않고 헌신 봉사하는 에너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성직자나 수도승이 되어 평생을 기도나 사색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Underwater-world.jpg

 

2. 물고기자리 남성 - 꿈꾸는 낭만과객


물고기자리 남성은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도 있고, 당신이 절대로 바라지 않는 모든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시기에 물고기자리 남성을 만났는가에 따라 다른 사람처럼 보입니다. 인생이라는 바다에서 밀물과 썰물의 기회를 잘 잡지 못하는 물고기자리 남성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발밑에 기회의 물이 차오르고 있는 밀물인데도 그것을 잘 깨닫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물고기자리 남성도 언젠가는 자신의 빵을 사기 위해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또한 잘 해내기도 합니다. 똑똑한 머리와 해왕성의 직감을 잘 결합하여 실용적인 목표를 향해 매진하여 결국 명성과 인지도와 부를 함께 얻기도 하지요. 당신이 만난 물고기자리 남성은 어느 단계에 있는 사람인가요? 어느 단계에 있건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절대로 로맨스가 부족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물고기자리 남성은 편견이 없습니다. 냉정한 비난보다는 너그러운 인내심을 많이 보여주지요. 전형적인 물고기자리는 천천히 말을 하며 남의 이야기를 잘 들어줍니다. 사람들은 물고기자리의 수용적인 태도 때문에 너나할 것 없이 이런 저런 고민을 얘기합니다. 물고기자리는 그런 다양한 에너지를 흡수하기 때문에 자주 푹 쉬어 주어야 합니다. 혼자 침묵하고 있거나 혼자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할 때는 섭섭해 하지 마세요. 물고기자리에게는 여유 있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답니다.


섬세하고 상처받기 쉬운 물고기자리 남성에게 해서는 안 될 가장 잔인한 행동은 그의 꿈을 짓밟는 것입니다. 물고기자리 남성은 자신의 마차를 매어놓을 수 있는 튼튼하고 밝은 별을 찾고 있습니다. 그 꿈을 현실로 이루도록 도와주세요. 물고기자리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소망이 샘솟고 있습니다. 그 소망을 정성스럽게 함께 가꾸어주세요. 아침엔 꿈을 선사하고 점심에는 재치가 넘치는 농담을 건네고 저녁에는 쇼팽을 들려주고 후식으로는 시를 들려주세요.

 

dive.jpg


3. 물고기자리 여성 - 남성들이 꿈꾸는 완벽한 ‘여인’


일렬로 서 주세요. 밀치지 마시고요. 모든 남성들이 물고기자리 여성을 만날 순 없지만 그렇다고 새치기를 하면 안 되죠. 차례를 기다리며 행운을 빌어 보세요.


물고기자리 여성은 첫눈에 모든 남성들이 파트너로 삼고 싶어 하는 매력적인 여성입니다.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에 천상 여자 같은 매력을 풍기면서 동시에 돌봐주어야 할 것 같은 연약한 느낌을 주는 사람들이 바로 물고기자리 여성입니다.


이렇게 예민하고 섬세해 보이는 물고기자리 여성은 실제로는 아주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컨대 어느 물고기자리 중년 여성은 얼핏 보면 멍하고 꿈꾸는 듯한 표정을 짓고 다니며 경제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를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유명 디자이너가 코디를 해 준 것처럼 예쁘게 입고 다니고 월세도 꼬박 꼬박 내며 예닐곱 명이나 되는 손자들에게 일곱 가지 코스 요리도 척척 내놓기도 하고 명절이나 생일에는 근사한 선물도 보내줍니다. 쥐꼬리만한 수입으로 말이죠. 며느리 두 명에게도, 도서관 사서들로 구성된 모임에도, 동네 슈퍼마켓 아저씨에게도, 다섯 마리도 넘는 길 잃은 고양이들과 신문 배달원, 못 믿겠지만 심지어 집주인에게도 열린 마음으로 따뜻한 애정을 줍니다.


물고기자리 여성은 아이들의 성장통을 누구보다 잘 이해해주는 자비로운 엄마가 될 것입니다. 자기가 어린 시절에 누리지 못했던 모든 것을 자기 아이에게 해 주기 위해 스스로를 온전히 희생하기도 하지요.


해왕성의 부름을 받아 수녀로 자신의 삶을 헌신하며 살아가든, 시끄러운 나이트클럽에서 관능적인 아름다움을 뽐내는 가수로 살아가든, 물고기자리 여성에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그녀가 완벽한 ‘여인’이라는 것입니다.

 

 

* 물고기자리 유명인사
아인쉬타인, 엘리자베스 테일러, 조지 해리슨, 스티브 잡스, 커트 코베인, 저스틴 비버
박지성, 장기하, 김윤아, 이적, 이나영, 장동건, 한효주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35,100원(1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ebook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29,000원(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