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골든 트라이앵글로 떠나는 골든 타임

타이 치앙라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타이, 미얀마, 라오스 세 나라의 국경이 만나는 삼각지대를 일컫는 골든트라이앵글

Untitled-2.jpg

아카(Akha) 족 등 고산족이 살고 있는 치앙라이 주는 타이에서 자연이 잘 보존된 지역 중 하나로 손꼽힌다.
PHOTOGRAPHS : 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SEOUL OFFICE

왜 지금 가야 할까?


타이, 미얀마, 라오스 세 나라의 국경이 만나는 삼각지대를 일컫는 골든트라이앵글(Golden Triangle).


연중 서늘함을 유지하는 독특한 기후 때문에 세계 최대의 아편 생산지로 몸살을 앓던 곳. 오늘날 이곳은 그 오명을 벗고, 고산지대에서 휴양과 트레킹을 동시에 즐기려는 여행자가 모이는 청정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다. 본격적으로 건기가 시작되는 겨울은 한층 쾌청한 하늘 아래 천혜의 자연을 누리기에 최적인 시기다. 교통이 편리해 골든트라이앵글의 관문 도시로 통하는 치앙라이는 더 남쪽에 자리한 치앙마이(Chiang Mai)에 비해 분위기는 소박하지만, 조금만 교외로 벗어나면 감탄사를 자아내는 자연 풍광이 끝없이 펼쳐진다. 특히 도이뚱(Doi Tung), 매살롱(Mae Salong) 등 고산족 마을에 가면 메콩 강과 차밭, 가파른 계단식 논이 어우러진 짙푸른 산악 절경을 만끽할 수 있다.

 

도이뚱에 있는 매파루앙 예술문화공원(Mae Fah Luang Art and Cultural Park)에선 새해맞이 행사 ‘캔들라이트 뮤지엄(Candlelight Museum)’을 한시적으로 선보이기도 한다. 란나(Lan Na) 왕조 양식의 웅장한 목조 건물 하우캄(Haw Kham)을 수놓은 수백 개의 초를 감상하며 경건한 마음으로 치앙라이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치앙라이공항까지 타이항공(81만7,700원부터, thaiair.co.kr)이 방콕 경유 항공편을 운항한다. 치앙라이에서 도이뚱까지 버스로 약 1시간 걸린다.


매파루앙 예술문화공원의 하우캄을 ‘캔들라이트 뮤지엄’으로 꾸미는 행사가 1월 31일까지 열린다. 같은 기간 주말과 공휴일 오후에는 란나 왕조의 전통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maefahluang.org


치앙라이 북쪽 도이루앙 국립공원(Doi Luang National Park) 인근에 있는 카틸리야 마운틴 리조트 앤드 스파(Katiliya Mountain Resort & Spa)는 수려한 산악 풍경 속에서 오붓한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7종류의 스위트 객실을 갖췄으며, 전망이 훌륭한 테라스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3,250바트(한화 약 10만9,000원)부터, katiliya.com/chiangrai

 

 

 

 

 

 

img_book_bot.jpg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산타가 되고 싶은가?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프로방스의 향기
- 홍콩의 예술적 순간
- 붉은 아오자이의 크리스마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월 [2015]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1%)

부록 : 제주 여행 가이드(책과랩핑)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