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원을 말해 봐!’

2015년 1월 주제가 있는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5년 우리 아이들의 소원이 이루어지길!

 

빕스의 엉뚱한 소원

한스 마그누스 엔첸스베르거 글/로트라우트 수잔네 베르너 그림/한미희 역 | 비룡소

세상이 사라졌으면 좋겠어!

 

세상이 없어지면 좋겠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마음이 외롭거나 힘든 일이 있을 때, 또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간혹 모든 것이 보기 싫어 세상이 없어지길 바랐을지도 모른다. 이 책의 주인공 빕스는 자전거를 잃어버리고 야단을 맞은 날, 너무 속상해서 세탁실 바구니 속으로 숨어든다. 제멋대로인 형, 자기 마음을 몰라주는 엄마 아빠와 선생님을 피해서 혼자만의 세상으로 들어간 것이다. 그러곤 “온 세상아, 다 사라져 버려라!”라고 소리친다. 그 소원은 실제로 이루어져 빕스는 빛도 공기도 없는 텅 빈 세상에 떨어지고 만다.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새로운 세상에서 빕스는 과연 어떤 세상을 만들어 나갈까?

 

 

 

 

찰리와 초콜릿 공장

로알드 달 글/퀜틴 블레이크 그림/지혜연 역 | 시공주니어

초콜릿을 맘껏 먹고 싶어

 

 기상천외한 초콜릿 공장에 초대를 받는다면? 단, 욕심이 덕지덕지 붙고, 버르장머리 없이 못된 짓만 하고, 껌을 짝짝 씹는 꼴사나운 어린이는 끔찍한 일을 당할지도 모른다.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선물을 원한다면, 찰리처럼 따뜻한 마음을 가져 보자.

 

 

 

 

 

 

 

 

 

 

트리혼의 세 가지 소원

플로렌스 패리 하이드 글/에드워드 고리 그림/이주희 역 | 논장

제 소원은요… 음… 뭐냐면…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이 나타나면 무슨 소원을 말해야 할까? 갑자기 찾아온 기회 앞에서 제대로 된 소원을 말하기란 쉽지 않다. 대부분 트리혼처럼 소소한 소원을 말해 버리지 않을까? 당황하지 않으려면 진짜 원하는 소원 세 가지쯤은 미리 생각해 두자.

 

 

 

 

 

 

 

 

 

 

고마워요, 행복한 왕자

시미즈 치에 글/야마모토 유지 그림/한영 역 | 책읽는곰

연극의 주인공이 될 테야!

 

몸이 불편하다고 하고 싶은 걸 포기해야 할까? 유이치는 귀가 잘 안 들려 남의 말을 알아듣거나 또박또박 말하기가 어렵다. 그렇지만 연극 <행복한 왕자>에서 제비 역을 맡고 싶다. 뭐든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지는 법! 유이치의 멋진 무대를 기대하시라

 

 

 

 

 

 

 

 

 

소원을 들어주는 카드

빌 브리튼 글/이선민 그림/김선희 역 | 주니어김영사

소원을 빌기 전에 기억해

 

수상한 남자가 나타나 소원을 들어주는 카드를 판다. 그런데 카드를 산 사람들에게 기괴한 사건이 일어난다. 모두 남자의 경고를 잊었기 때문. 소원을 빌 때는 신중해야 할 것! 이 경고를 잊으면 우리 역시 행운이 찾아와도 되돌려 보내야 할지 모른다.

 

 

 

 

 

 

 

 

 



[관련 기사]

-함께 말하면 무서울 것도 없잖아!
-신학기가 두려운 소심한 초딩에게 권하는 책
-아이에게만 건네지 마시고, 어른도 함께 읽어보아요~
-헤라클레스 은찬이의 이루고 싶은 꿈 - 『으랏차차 뚱보 클럽』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준비, 자기조절력을 키워주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유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