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의도 맛집] 도심의 숲에서 맛보는 산채정식 만나

여의도 맛집 만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큰 상에 폭 빠져 식사를 하고 있으니 여기가 여의도인지 산속인지 알 수가 없다. 그저 이 산채정식이 맛있고 힘이 나서 오후도 또 열심히 살아갈 수 있다는 기분 좋은 배부름뿐이다.

회사원들에게 가장 중요한 점심시간은 어떤 메뉴를 먹을지 매일매일 고민하는 시간이다. 여의도에 근무하면서 놀랐던 것은 수많은 건물들에 더 많은 식당들. 안타깝게도 식당들은 줄을 서서 먹는 곳과 광고 전단지를 돌려도 사람이 없는 곳으로 나뉜다. 만나 산채정식집은 전자에 속한다. 처음 방문하려고 갔을 때 12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길게 늘어선 줄에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렸어야 했다.

 

만나01.jpg


 
늘어선 줄에 도대체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의구심에 결국 다음 점심때 평소보다 일찍 자리를 비우고 발걸음을 재촉했다. 테이블에는 이미 반찬이 차려져 있었고 곳곳이 종이에 적힌 이름표가 놓여있었다. 미리 예약을 하려면 큰상 정식을 주문해야지만 된다고 한다. 메뉴는 큰상, 산채 정식, 청국장, 비빔밥 등이 있으며 생오겹살이나 두루치기같은 안주류는 저녁 식사 때 가능하다. 미리 놓여진 반찬에는 무나물, 버섯들깨무침, 고사리무침, 숙주나물 등 8가지 나물과 도토리묵 무침, 김치전, 어묵볶음과 함께 김치와 김이 놓여져 있다. 나물은 두부, 고추가루, 참기름, 들깨 등 무침양념이 다양해 지루하지 않고 간도 적당하여 비벼먹기에도 좋다. 비빔그릇을 요청하면 큰 사발을 내어주니 함께 비벼먹어도 안성맞춤이다.
 

만나02.jpg 


큰상과 산채정식을 주문하자 따끈해야 맛있는 음식들이 이어 나온다. 조기구이, 흑미밥과 김치 콩나물 국에 펄펄 끓는 청국장이 곁들여 진다. 조기구이는 작은 사이즈이지만 가끔 알배기도 있으며 비릿하지 않아 먹기 좋다. 


만나03.jpg
 

큰상과 산채정식의 차이는 들깨탕과 더덕구이다. 들깨탕은 보통 들깨탕에 비해 훨씬 곱고 걸쭉해 스프 같은 느낌이다. 펄펄 끓는 뚝배기에서 사방에 들깨향을 풍기며 사방에 잘 튀므로 나오자마자 잘 저어주어야 한다. 더덕구이는 고추장과 물엿에 오래 재어 두어 달큼한 맛이 매력적이다.
 

만나04.jpg


시원한 김치 콩나물국에 목을 축이고 도토리 묵으로 입맛을 돋운 뒤, 각종 나물 맛을 보고 흑미밥 한입에 매콤달콤한 더덕구이, 들깨탕으로 고소하게 마무리하면 수저는 무한 반복에 빠진다. 드문드문 생선살과 김, 청국장도 곁들이며 말이다. 밥이 반공기정도 남을 때 즈음 큰 사발에 든 숭늉이 나와 입가심으로 좋다. 큰 상에 폭 빠져 식사를 하고 있으니 여기가 여의도인지 산속인지 알 수가 없다. 그저 이 산채정식이 맛있고 힘이 나서 오후도 또 열심히 살아갈 수 있다는 기분 좋은 배부름뿐이다.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아직도 사람들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 아마도 이 기분 좋은 배부름을 바라며 기꺼이 기다리는지도 모르겠다. 어서 모두들 기분 좋은 배부름으로 오후에도 힘을 내길.



 

 

 

 

대표메뉴 : 큰상 13,000원 산채정식 8,000원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3-4 | 02-369-7567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지원 (선임 기자)

달걀을 깨지 않으면 오믈렛을 만들 수 없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