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염소자리 (2) 일

염소자리 (12월 22일~1월 20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염소자리 사장은 본인 스스로 열심히 일해서 목적한 결과를 성취합니다

A_0005_CAPRICORN 사본.jpg

염소자리

 (12월 22일~1월 20일)

 


1. 염소자리 CEO - 겉으론 엄격하지만 마음은 따뜻한 아버지 같은 리더

 

BOSS_STAFF-CAPRICORN.jpg


염소자리 사장의 하루는 누구보다도 깁니다. 새벽부터 시작해서 늦은 밤까지 일하고, 또 그 다음날 아침 바로 진행해야 하는 일들의 스케줄을 정리해야 합니다. 종종 사무실에서 면도도 하고 샤워도 하고 옷도 갈아입습니다. 그렇게 정신없이 바쁜 상황 속에서 염소자리 사장이 혹시 사라지기라도 한다면 모든 일은 정말 엉망진창이 되고 말 것입니다.

 

염소자리 사장은 사무실을 마치 집처럼 꾸며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밖에서 오랫동안 일해야 하기 때문에 집을 회사로 옮겨 놓은 셈이지요. 직원들에게는 자상한 아버지 같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엄격하지만 공정하고 직원들은 자신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딱딱한 겉모습에도 불구하고 사장의 마음씨가 따뜻하다는 것을 직원들은 알고 있습니다. 염소자리 사장에게 직원은 가족과 같습니다. 물론 자신은 그 가족의 가장입니다.

 

가족사진.jpg


염소자리 사장은 산타클로스처럼 크리스마스 보너스를 주지는 않지만 충직한 직원에게 자신의 급여로 감당할 수 없는 의료문제가 발생할 때는 인색하게 굴지 않습니다. 특히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금액은 상당히 후한 편입니다. 겉으론 가끔 거칠지만 또 가끔은 부드럽고 소심하기도 하지요. 칭찬을 들으면 귀까지 빨개지지만 못 들은 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염소자리 사장은 본인 스스로 열심히 일해서 목적한 결과를 성취합니다. 때문에 직원들도 자신을 닮기를 바랍니다. 그는 직원들이 자기 자리에서 스스로 할 일을 다 해주기를 바랍니다. 향수는 향수병에 담겨 있어야 하고 퍼팅연습은 골프장에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답니다.  

 

어떤 직원들은 염소자리 사장을 완고하고 엄격한 냉혈한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라면 외롭고 수줍음이 많은 염소자리 사장의 마음을 이해할 것입니다. 사장의 내면에는 엄격한 토성의 지배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은 갈망이 있습니다. 사장은 당신이 도움을 청할 때 결코 모르는 척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디 염소자리 사장이 기르는 열대어에 먹이를 주는 일만 잊지 마세요.

 

2. 염소자리 직원 - 믿음직스러운 일꾼들

 

BOSS_STAFF_CAPRICORN_2.jpg


늘 조용히 왔다 갔다 하고 책상 위에 가족사진을 올려둔 직원이 있습니다. 늘 일찍 출근하고 남들보다 늦게 퇴근합니다. 부하직원들은 그에게 늘 존댓말을 하며 심지어 동료직원들도 그에게 말을 편하게 놓지 못합니다. 사무실에 어떤 문제가 생기면 당신은 가장 먼저 그 직원을 찾습니다. 그렇다면 그 직원의 별자리는 당연히 염소자리입니다.

 

시계.jpg

 

염소자리 직원은 어마어마한 분량의 일도 척척 해냅니다. 또한 엉망진창이 된 프로젝트를 구제해 주기 위해 투입할 수 있는 직원도 바로 염소자리입니다. 하지만 염소자리 직원은 자신의 야망을 공개적으로 드러내는 법이 없습니다. 염소자리 직원은 화려한 등산가가 아닙니다. 온화하면서도 눈에 띄지 않게 한발 한발 자신의 목표를 향해 산을 오릅니다.


전형적인 염소자리 직원은 너무 양심적이어서 흠이 될 정도입니다. 실수를 하거나 판단을 잘못한 경우라면 완전히 우울해 하지요. 염소자리 직원은 일찍부터 자신의 목표를 정해 놓고 흔들림 없이 매진합니다. 단순히 명예를 추구하지도 않습니다. 염소자리 직원은 실제적인 파워를 행사할 수 있는 지위를 원합니다.   


염소자리 직원이 아무리 만능이라고 해도 장거리 출장을 가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불의 별자리(양자리, 사자자리, 사수자리)나 쌍둥이자리 직원에게 맡기세요. 염소자리 직원은 가족과 집을 사랑하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멀리 가는 일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염소자리 직원이 사무실을 비우면, 정작 당신이 위급할 때 누구를 부르겠습니까?

 

 

* 염소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콘래드 힐튼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35,100원(1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