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말 아무나 만들어도 맛있다!

『2인 밥상』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자라면 누구나, 아니 대부분 이 때가 되면 이 책을 사게 된다. 이 때란 신혼이며 이 책이란 요리책을 말한다

여자라면 누구나, 아니 대부분 이 때가 되면 이 책을 사게 된다. 이 때란 신혼이며 이 책이란 요리책을 말한다. 아직 본격적인 신혼 생활을 시작하진 않았지만 나 역시 정말 오랜만에 요리책을 펼쳐 보았다. 시중에 나온 많은 요리책들 가운데 『2인 밥상』을 선택한 이유는 평소 알고 있던 오은경 전문가의 책이 때마침 출간되었기 때문이다. 맞춤 밥상 시리즈 중 하나인 이 책은 1인 밥상, 가족 밥상에 이어 두 사람을 위한 집 밥의 공식을 전수한다! 굉장히 들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즉석 식품을 사랑하던 자취생으로서 평소 요리의 ‘요’자도 관심이 없는 독자임을 미리 밝혀둔다.

 

L (3).jpg

 

요리에 관심이 없다는 것은 곧 요리 초보자임을 의미한다. 그런 나와 같은 독자들에게는 쉽고, 간단한 레시피, 그리고 당장이라도 먹고 싶은 맛깔스런 사진이 책을 고르는 필수 조건일 것이다. 다행히 『2인 밥상』은 그 삼박자를 제대로 갖추었다. 또 계절에 맞는 일주일 치 식재료로 다양한 메뉴들을 구성하여 1년 밥상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무엇보다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바로 PART1이다. PART1에서는 요리 초보자를 위한 밥 짓기부터 기본 양념장 만들기, 식재료 손질법 등을 알려주어 요리의 기본기를 잡아준다. 그리고 양파 반 개, 당근 반쪽도 허투루 버리지 않도록 두 사람을 위한 적절한 장보기 방법 또한 소개한다.

 

자, 이제 진짜 밥상을 차려 볼 시간이다. 먼저 집에 있는 재료를 확인하고, 난이도 하 정도로 보이는 '어묵양송이볶음'에 도전해 보았다. 마치 쿠킹 클래스에 와 있는 것처럼 준비된 재료와 레시피를 그대로 따라 하니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맛도 좋았지만, 요리를 한다는 사실 자체가 만족감을 주었다. 다른 반찬도 더 만들어볼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 책은 충분히 가치가 있었다. ‘누가 해도 맛있는 집 밥의 공식’ 이라는 소개처럼 『2인 밥상』은 초보자인 내가 해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이제 내가 해도, 혹은 그가 해도 맛있는 집 밥이 외식비를 아껴 지갑 사정과 마음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img_book_bot.jpg

2인 밥상오은경 저 | 한빛라이프
이 책은 요리책에 나오는 맛있어 보이는 음식을 해 먹기 위해 이것도 사고 저것도 사서 한 그릇 해먹고 남은 재료를 모두 버리거나 냉장고에서 썩히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다. 열두 달, 일주일 밥상을 재료 구입부터 활용까지를 시뮬레이션 하고 밥, 국/찌개, 생채/숙채, 구이/조림, 양식, 면류까지 일반적인 가정집 밥상에서 먹는 전혀 특별하지 않는 메뉴를 누가 해도 맛있는 레시피로 소개하고 있다.


 

 

 



[관련 기사]


- 공장은 돌고 그 길 따라 사람도 돈다
- 나와 너, 그리고 이 넓고 넓은 세상
- 오늘 뭐 먹지?
-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2인 밥상

<오은경> 저7,600원(5% + 5%)

“볶음밥 1인분을 해 먹고 남은 양파 반 개와 당근 반쪽은 뭐하지? 수많은 요리책 중 장보기부터 재료 손질 및 보관 관리, 요리법까지 소개한 책은 없다. 여름철 입맛 돋우는 ‘차돌박이양배추쌈’을 해먹으라고 요리책은 권한다. 양배추를 한 통 샀지만 1/4통이나 먹었을까? 나머지 3/4 양배추는 어찌할 바를 모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