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부 3개월 차, 향기는 힘이 세다

『生活방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약간의 도전정신만 갖고 이 책이 소개하는 데로만 따라가보자. 좋은 향기가 가져오는 기분 좋은 북돋움이 하루를 상쾌하게 만들고, 소소한 행복을 안겨줄 것이다.

주부 3개월 차. 한 집의 살림을 책임지면서 맞닥뜨린 가장 큰 과업은 집안의 냄새제거다. 크지도 않은 집에서 어쩜 그리 다양한 냄새가 나는지 전엔 한 번도 생각해 본 적 없던 이 과제에 적잖이 당황할 수 밖에 없었다. 싱크대, 화장실, 신발장 등 냄새 먹는 그 동물이 미처 해결해주지 못하는 이 사태 앞에서 머리를 싸맬 수 밖에 없었다. 거기다 한 끼씩 해먹다 보니 생선냄새, 고기냄새, 밥, 국, 찌개…. 밖을 나서는 나에게서도 집안의 이런 냄새들이 남아있는 것 같아 어쩐지 서글퍼졌다.

 

후각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아주 크다. 갓 내린 아메리카노의 구수한 향긋함, 구운 빵에서 나는 버터와 밀가루 그리고 계란의 콜라보, 아기에게서 풍기는 새하얀 분 냄새, 하교 후 또는 퇴근 후 집에서 풍기는 엄마의 밥 냄새, 귀여운 우리 집 강아지 발에서 맡을 수 있는 팝콘냄새. 생각만해도 기분 좋게 만드는 향기. 어떤 로맨스나 신춘문예 소설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설명할 때면 ‘비누향, 장미향, 시트러스’ 등등 상상할 수 있는 모든 향기를 동원하기도 한다.

 

L (7).jpg

 

얼마 전, TV 모 프로그램에서는 인공방향제가 인체에 얼마나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지를 다뤘다. 악취를 제거하고 상큼함을 선사하는 이 인공향료들이 사실 환경을 얼마나 더럽히고 있는지에 대한 보도에 경악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다행히도 베이킹 소다, 에센셜 오일, 석고 오너먼트 등 우리 주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천연 방향제들이 많다는 사실. 너무 많이 쓰면 머리가 아픈 인공 방향제와는 달리 자극적이지 않고, 내게 맞는 나만의 향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이제 준비와 제작의 번거로움이라는 산만 넘으면 고민은 끝.

 

인공 방향제에 대한 거부감은 있지만 막상 천연 방향제로 노선을 선회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가격과 번거로움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것을 사려니 가격이 부담스럽고 직접 만들자니 왠지 이것저것 신경 쓸 것도 많을 것 같고. 그렇지만 미리 겁을 집어먹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이 어디 있으랴. 향초, 디퓨저, 룸 스프레이, 석고 오너먼트, 드라이 플라워 등 다양한 방향제품을 만들기는 그리 어렵지 않다. 약간의 도전정신만 갖고 이 책이 소개하는 데로만 따라가보자. 좋은 향기가 가져오는 기분 좋은 북돋움이 하루를 상쾌하게 만들고, 소소한 행복을 안겨줄 것이다.

 

 

 

 

 

 

img_book_bot.jpg

生活방향편집부 저 | 포북(forbook)
이 책은 그동안 살림 북을 비롯해 인테리어, 요리, DIY 등 다양한 실용서를 기획해 온 에프 북의 리빙 파트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이다. 지금껏 살림이라는 것이 단순히 청소하고, 정리정돈해서 공간을 꾸미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기분 좋은 향으로 공간을 단장하는 것까지를 포함하는 시대가 되었다.



 

 

 

 



[관련 기사]


- 공장은 돌고 그 길 따라 사람도 돈다
- 나와 너, 그리고 이 넓고 넓은 세상
- 오늘 뭐 먹지?
-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조세연

평범하게 살고 싶지 않은데 지극히 평범한 게 고민이다. 재미있게 살고 싶은데 재미없는 인간이라 이 또한 고민이다. 떠들썩한 모임을 좋아하며 어디든 머리 대고 3초 이내에 잠들 수 있는 능력을 지녔지만 쓸 데가 없어서 아쉽다. 365일 다이어트 중이지만 365일 먹어대는 자기모순을 겪고 있다. 그래도 언젠간 개선된 인간이 될 거란 기대만큼은 버리지 못하고 있다.

生活 방향

편집부 저5,400원(10% + 5%)

이 책은 그동안 살림 북을 비롯해 인테리어, 요리, DIY 등 다양한 실용서를 기획해 온 에프 북의 리빙 파트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이다. 지금껏 살림이라는 것이 단순히 청소하고, 정리정돈해서 공간을 꾸미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었다면, 이제는 기분 좋은 향으로 공간을 단장하는 것까지를 포함하는 시대가 되었다. 물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