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리단길 맛집 디저트편] 기본에 충실한 마카롱 아뜰리에, 카롱카롱

<카롱카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새로운 마카롱을 먹어보고 싶다면 강력추천한다

카롱카롱1.jpg

 

먹을 것도 많고 데이트 하기도 좋은 이태원 경리단길. 색깔 곱고 달디 단 디저트 집들이 많지만, ‘마카롱’을 전면에 내세운 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아무래도 마카롱에 대한 사람들의 기호가 뚜렷한 터라 디저트 가게의 메인으로 잡기엔 좀 어려운 걸까. 하지만 한 번 제대로 된 마카롱을 먹으면 계속 마카롱 공방을 찾아 다니게 된다. 필자 역시 마카롱을 먹기 시작한 건, 3년 전부터. 그 중에서도 마카롱 아뜰리에 ‘카롱카롱’은 익히 지인들에게 들어 알고 있었다. 추천해 준 지인들의 다수가 여성이었으니 디저트 가게 선택에 참고하면 좋겠다. 
 

카롱카롱2.jpg

 

카롱카롱은 경리단길에서도 제법 깊숙한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식사를 하고 산책을 하고 올라오면서, 디저트로 ‘단 것’을 원하는 커플들에게 딱 좋을 장소. 외관부터 따뜻한 파스텔톤의 연보라 색으로 손님을 맞이한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심플한 오픈 주방이 한 눈에 보이고, 그 주변으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마카롱과 곁들이기 좋은 홍차, 드립 커피 등이 구비되어 있다.

 

카롱카롱3.jpg


카롱카롱의 대표 메뉴는 ‘와사비 마카롱’. 보기만 해도 새초롬한 초록색 와사비 마카롱은 이름 그대로 톡 쏘는 알싸한 와사비 맛을 느끼면서도 동시에 버터크림 베이스 필링의 달콤함으로 끝맛을 마무리한다. 그 외에도 얼그레이 마카롱, 로즈 마카롱 등이 손님들에게 인기가 높다. 마카롱의 필링이 대체적으로 크리미한 편이다. 특히 마카롱 제작 시, 아몬드 파우더가 아니라 껍질 벗긴 통아몬드를 갈아 만들어 단맛이 줄고 아몬드 향이 짙다.


또한, 카롱카롱에서는 한 달에 한 번씩 여느 마카롱집에서 맛볼 수 없는 특별한 마카롱을 만든다. 올해 12월에는 촉촉하고 상큼한 레몬 필링 안에 캔디를 으깨서 만든 ‘캔디 홀릭 마카롱’을 맛볼 수 있다. 코크를 바짝 말려 만든 무지개 빛 ‘러스크’도 별미다.
 

카롱카롱4.jpg


새로운 맛의 마카롱도 선보이는 카롱카롱. 하지만 놀랍게도 카롱카롱의 두 대표 모두 전문적으로 마카롱을 공부한 경험이 없다. 단지 우연한 계기로 마카롱을 사랑하게 되면서 일여년간 독학으로 배워 카롱카롱을 차렸다. 다양한 서적과 순례를 통해서 배워서일까. 오픈 주방 옆의 가판대에서 파리 최고의 파티스리 ‘라뒤레 LADUREE’의 공식 레시피를 담은 『라뒤러 디저트 레시피』 등 마카롱과 베이커리 관련 국내외 서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문적인 파티세리는 아니지만, 카롱카롱의 마카롱은 두 대표의 열정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듯 기본에 매우 충실하다.

 

 

대표메뉴: 얼그레이 마카롱 2,500원, 와사비 마카롱 2,500원

서울 용산구 이태원2동 258-167 | 070.8223.0808 | 매주 월요일 휴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유리(문학 MD)

드물고 어려운 고귀한 것 때문에 이렇게 살아요.

오늘의 책

김혼비 작가의 다정한 세계

김혼비 작가가 다정에 대한 소감과 작고 소중한 감정들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다정에 조금 유난스럽지만, 잘 보이지 않고 잊혀지기 쉬운 희미한 것들이 보여준 다정은 작가에게 글을 쓰게 하는 힘이 되어주었다. 다정을 다짐하게 하는 김혼비의 다정한 세계에 천천히 빠져든다.

다가오는 2022년, TIGER OR CAT

대한민국 대표 트렌드서로 자리매김한 『트렌드 코리아 2022』는 2021년 트렌드 상품을 선정해 소비자의 니즈를 분석하고, 2022년 비즈니스 시장을 예측한다. ‘바른생활 루틴이’, ‘러스틱 라이프’ 등 읽으면 읽을수록 공감되고 재미있는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를 제시한다.

의문의 네 번째 마카롱, 그 정체는?

요네자와 호노부의 학원 청춘 미스터리 ‘소시민’ 시리즈의 스핀오프. 일상의 평온을 위해 소시민을 지향하는 오사나이와 고바토, 책은 두 주인공의 1학년 가을부터 겨울까지의 시간을 배경으로, 학교와 디저트 가게, 전통 찻집 등 일상의 곳곳에서 발견하는 미스터리와 수수께끼 풀이를 그린다.

자꾸자꾸 커지는 로켓을 타고 우주로 출발!

천체 망원경으로 별을 살펴보던 아이비는 뚝딱뚝딱 만든 우주선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그리고 쓰레기로 가득한 행성에서 외계인들을 만나 새로운 로켓을 만들게 됩니다. 새 로켓은 날마다 커져서 마침내 100층이 되는데... 거대한 로켓이 우주를 날아 도착한 곳은 어디일까요?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