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사수자리 (2) 사랑

사수자리는 긍정과 낙천성, 확장 에너지를 가진 ‘목성’의 수호를 받는 별자리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수자리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 말한 것처럼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마치 핑크빛 선글라스를 끼고 세상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A_0006_SAGITTARIUS-사본.jpg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1일)

 

 



1. 사수자리의 성격과 에너지 - 낙천적인 이상주의자들

 

사수자리는 긍정과 낙천성, 확장 에너지를 가진 ‘목성’의 수호를 받는 별자리입니다. 사수자리의 구성 원소는 양자리와 사자자리처럼 불입니다. 대단히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별자리이지요.       

 

사수자리는 하반신은 말이고 상반신은 인간으로 멀리 하늘을 향해 활을 겨누고 있는 사수의 모습으로 상징됩니다. 하늘을 향해 활을 겨누는 사수처럼 원대한 꿈을 가진 이상주의자들이지요. 한편 하반신이 말이라서 너무 빨리 달리기 때문에 꽃을 밟았는지, 상대방의 마음을 다치게 했는지 섬세하게 돌볼 여유가 없습니다.

 

사수자리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 말한 것처럼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마치 핑크빛 선글라스를 끼고 세상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사수자리가 가장 많이 하는 말은 ‘괜찮아! 잘 될 거야.’입니다. 또한 사수자리는 대단히 솔직합니다. 때로는 너무 솔직해서 상대방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하지요. 그러니 이 사람들에게 새로 산 옷을 입고 어떤지 물어보는 것은 그리 현명한 생각이 아닙니다. 너무 솔직하고 퉁명스러운 대꾸에 상처받지 않을 각오가 되어 있지 않다면요. 사수자리는 뇌에서 생각하고 있는 내용이 그대로 입을 통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수자리는 거짓말에 영 소질이 없습니다.

 

사수자리-남성-(2).jpg

 

2. 사수자리 남성 - 세상 모든 여성들에게 그저 친절하게 대할 뿐!

 

대의명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진리탐구에도 관심이 많고, 멀리 여행을 가는 것도 좋아하며, 친구도 많은 사수자리 남성을 당신의 것으로 만드는 일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연인이 되었다고 해도 당신의 마음고생은 끝나지 않습니다. 그의 퉁명스러운 직설화법에 익숙해져야 하고 어린 아이 같은 순진함도 감당해야 합니다. 게다가 바람둥이 기질도 다분합니다. 세상 모든 여성들에게 작업을 걸어대니 말이죠.


하지만 이런 사수자리 남성을 오래 미워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사수자리 남성은 다른 별자리 남성들에 비하면 적이 많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처음엔 사수자리의 너무나도 솔직한 화법 때문에 목을 조르고 싶겠지만 결국엔 전혀 악의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수자리 남성에게 죄가 있다면 너무 기교가 없고 지나치게 솔직하다는 것입니다. 사수자리는 결코 의도적으로 잔인한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아! 사수자리의 바람둥이 기질은 어떻게 하냐고요? 그것도 사수자리 남성의 입장에서 이해하면 간단합니다. 그는 그저 세상 모든 여인들에게 친절하고 쾌활하게 대하는 것뿐이랍니다.


사수자리 남성을 정말로 사랑한다면 그에게 자유가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에게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지 말고, 그가 밖에 나가서 불가능한 꿈을 향해 불화살을 날리고 있는 동안에는, 당신도 바쁘게 당신의 삶을 사세요. 마음을 열고 기다린다면 언젠가 사수자리 남성과 함께 연을 날릴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커다란 여행 가방을 준비해 두세요. 언제든 함께 떠날 수 있게요.

 

Packed-for-travel.jpg


3. 사수자리 여성 - 언제든 하이킹을 떠날 준비가 된 말괄량이

 

사수자리 여성은 항상 당신이 듣고 싶어 하는, 친절한 말을 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은 놀랄 만큼 단호하고 당황스러운 말들로 당신을 난처하게 만들지요. 하지만 가끔은 너무나 특별하고 멋진 말로 당신을 날아갈 듯 기분 좋게 만들어 주기도 할 것입니다.


사수자리 여성들은 많은 경우 우정과 사랑을 혼동하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그런 일을 당한 남성이라면 사수자리 여성을 비정한 사람으로 평가하겠지요. 하지만 실제로 사수자리는 비정함이나 냉정함과는 거리가 멀답니다.

 
사수자리 여성들은 외모와 상관없이 마음은 늘 톰보이랍니다. 그래서 실제로 남성들과 어울리는 것이 무척 편하지요. 열두 별자리 중에 가장 야생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별자리이기도 합니다. 털털하고 대범하며 낙천적이니까요. 역시나 여행을 좋아합니다. 럭셔리 패키지 투어보다는 배낭여행이나 오지탐험에 더 끌린답니다.


사수자리 여성이 가사노동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도록 배려해 주세요. 사수자리 여성에겐 다른 관심사가 더 많답니다. 철학과 종교, 무대, 여행, 사회적 이슈 등에 더 많은 에너지를 쏟을 것입니다. 하지만 마음만 먹는다면 우아한 안주인 역할도 잘 해냅니다. 


이 원대한 이상주의자를 아내로 맞이하고자 한다면, 그녀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 수 있도록 해 주세요. 동시에 그녀에게 너무 얽매여 있다는 느낌을 갖지 않도록 해 주세요. 그러면 당신의 낙천적인 사수자리 아내는 신의와 애정이라는 선물을 당신에게 모두 줄 것입니다.

 

* 사수자리 유명인사
마크 트웨인, 마리아 칼라스, 베토벤, 앤드류 카네기, 월트 디즈니, 윈스턴 처칠, 프랑크 쉬나트라, 스칼렛 요한슨, 스티븐 스필버그, 우디 앨런, 장 뤽 고다르, 브레드 피트, 벤 스틸러, 짐 모리슨, 지미 핸드릭스, 오쇼 라즈니쉬
강제규, 박경림, 이승철, 윤계상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35,100원(1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