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THE 끌림’으로 하나되는 플라이투더스카이 거미

‘14년 우정’ 끌릴 수 밖에 없는 연말 콘서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R&B 남성듀오 플라이투더스카이(환희-브라이언)와 감성 디바 거미가 합동콘서트 ‘THE 끌림’를 개최한다.

1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THE 끌림’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 브라이언, 거미가 참석해 공연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5D3_8393.jpg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환희는 ‘THE 끌림’ 콘서트가 탄생하게 된 계기에 대해 “거미와 14년 동안 알고 지냈는데 이제야 합동 콘서트를 한다는 것이 오히려 늦은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환희는 “KBS2 ’불후의 명곡’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거미와 함께 듀엣을 한 적이 있는데 관객들이 너무 좋아하더라. 무대를 마치고 ‘플라이투더스카이-거미 합동 콘서트 할까?’라고 얘기가 나왔고, 결국 이뤄지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는 14년 동안의 남다른 우정과 서로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브라이언은 “거미와 사적으로 만난 적은 없지만 14년 동안 알고 지냈기 때문에 어색함이 전혀 없다. 호흡을 맞추기도 쉬웠다. 콘서트를 준비하면서도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온 친구와 함께하는 것 같아서 행복했다”라며 애정을 전했다. 

 

거미 역시 “서로 마음이 안 통했으면 이번처럼 콜라보 공연을 하더라도 가식적으로 하게 됐을 것 같다. 하지만 플라이투더스카이와는 음악적으로도 통하고, 오래된 우정이기 때문에 즐겁게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오랜 우정을 쌓아온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가 추구하는 노래 장르와 음악 스타일은 흑인 소울에 기반을 둔 R&B와 발라드 장르다. 그에 ‘THE 끌림’ 공연에 거는 발라드 팬들의 기대도 남다를 터.

 

5D3_8412.jpg

 

이에 환희는 “발라드만 들으러 오시는 분들은 오히려 놀라실 수도 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알찬 발라드 음악을 준비했다. 하지만 신나는 댄스곡이나 색다른 콜라보 무대도 많이 준비했다. 사랑과 우정 그리고 끌림을 콘서트 안에 담았다”라고 밝혔다.

 

거미는 이번 콘서트에 대해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나 혼자 공연을 할 땐 여자입장에서만 노래를 부르다 보니 남성 관객이 공감하지 못할 수도 있지 않나. 하지만 플라이투더스카이는 남자 입장을 거미 여자 입장을 대변해 노래를 한다. 커플이나 친구가 함께 오면 좋을 것 같다.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으실 수 있는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플라이투더스카이와 거미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합동콘서트 '더 끌림'을 개최를 한다. '14년 지기'인 이들은 히트곡 퍼레이드를 비롯해서 기존 곡의 재해석, 환상적인 하모니 등 개성이 담긴 개별 무대와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따로 또 같이'의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다.


 


[관련 기사]

- 관객과 함께 완성해가는 코믹컬 <드립걸즈>
- 이제까지의 드립은 모두 잊어라! 
- 뮤지컬 <캣츠> 볼까? 한국 초연 <드라큘라> 볼까?
- 스탠딩 마이크만으로도 웃기는 여자들, <드립걸즈> 레드의 반란!
- YB와 바비킴 합동콘서트 ‘동시상영’ 개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지애

감상의 폭에 따라 삶의 질이 좌우된다고 믿는다.
감동한다는 건 곧, 내가 잘 살고 있다는 증거다.
아이스타일24 웹진 <스냅> 기자.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