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오늘 뭐 먹지?

『후다닥 한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자취 생활 8년차. 처음 독립해서 마트에 가서 장을 보던 때가 생각난다.

자취 생활 8년차. 처음 독립해서 마트에 가서 장을 보던 때가 생각난다. 대형 마트에서 김장김치에 필요할 정도의 큰 무, 각종 야채와 과일들, 통조림을 카트 가득 담고 자유로움을 만끽했다. 그리고 2주일 후, 마트에서 본 식재료의 2/3는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졌다. 자취만 하게 되면 블로그에 나오는 것처럼 예쁜 그릇에 쉐프처럼 요리를 해 먹는 상상을 하지만 현실은 녹록치가 않다. 바쁜 일상 속에 김치, 김, 참치 자취생 3종 세트와 얼린 밥을 꺼내 한끼 후다닥 해치우곤 한다. 통조림이 식상해지기 시작할 무렵 가장 쉬운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만들기 시작하고 이마저도 귀찮으면 라면과 햇반을 오고간다.

 

L.jpg

 

자취생활이 익숙해져갈수록 처음과 같은 실수는 하지 않지만 간단하고 새로운 맛의 레시피를 열망하게 된다. 이 책은 자취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가 들어있다. 출출한 새벽에 먹는 자몽 핫케이크는 의외로 간단하다. 야식으로 치킨과 족발만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한번 쯤 도전해 볼만하다.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식사 자리에 뼈를 발라내는 모습이 민망했다면 집에서 도미 조림으로 마음껏 생선을 즐겨보는것도 괜찮다. 혼자살며 가장 서러운 아플때 해먹는 '간이 셀프 응석 세트'는 쉽지만 훌륭한 간식이 된다.

 

일본 작가가 쓴 만화라 익숙하지 않은 식재료들이 가끔 등장하지만 이 또한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오늘의 드레싱을 끼얹은 쑥갓 샐러드', '장아찌 볶음밥', '한없이 사치스런 파스타'등 작가가 만든 레시피를 각 장마다 소개한다. 비단 여기에 나온 레시피뿐 아니라 참치와 김에서 벗어나 새롭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자취생 요리를 찾아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싱글 라이프의 장점이 무엇인가. 설사 음식을 망쳐 맛이 없어도 '나만 먹으면 그만이지', 오늘 저녁 후다닥 한끼 만들어 봐야겠다.

 

 

 

 

 

img_book_bot.jpg

후다닥 한끼오카야 이즈미 글,그림 | 대원
냉장고를 열었는데 어묵밖에 없다면? 열이 펄펄 끓지만 배는 고프다면? 손님접대 후 잔반처리가 필요하다면? 간단한 '토스트'부터 사치(?)의 완성 '간이 셀프응석 세트'까지. 때로는 생존수단이, 때로는 기분전환이 되는 한끼를 즐기는 맛깔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기사]


- 공장은 돌고 그 길 따라 사람도 돈다
- 나와 너, 그리고 이 넓고 넓은 세상
- 우리는 점점 불평등해지는가
- 구글은 어떻게 일하는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연나래 도서 MD

입사한 후, 지하철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이 내가 등록한 책을 들고 있으면 가서 말을 걸고 싶을 만큼 신기했다. 지금은 끝이 없어 보이는 책의 바다에서 수영을 배우고 있는 듯한 기분. 언젠가는 벽 한 면을 가득 서재로 꾸미고 포근한 러그 위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주말을 보내는 꿈을 꾼다.

후다닥 한끼

<오카야 이즈미> 글,그림5,850원(10% + 5%)

혼자 먹는 밥이 맛있어진다! 바쁜 일상 속에 잠깐의 틈새를 이용해 '후다닥' 만들어 '호로록' 먹어치우는 간편하고 맛있는 레시피들! 냉장고를 열었는데 어묵밖에 없다면? 열이 펄펄 끓지만 배는 고프다면? 손님접대 후 잔반처리가 필요하다면? 간단한 '토스트'부터 사치(?)의 완성 '간이 셀프응석..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