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왼손의 피아니스트 최혜연, 팔꿈치로 전하는 희망의 연주

< The Present > , 10월 31일 KT 체임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KT 체임버홀과 툴뮤직의 공동기획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혜연이의 공연에서는 쇼팽 연습곡<혁명>, 브람스 샤콘느 등 기존 피아니스트들에게도 어려운 난곡들이 연주된다.

오는 10월 31일 7시 30분 팔꿈치 피아니스트 최혜연(대전예술고3학년)의 공식 콘서트가 KT체임버홀에서 열린다. 최혜연은 세살 때 사고로 오른쪽 팔꿈치 아래 부분을 잃었다. 어린 시절부터 줄곧 피아노를 좋아해왔던 혜연이는 어느 날 피아노를 전공하는 언니를 따라 우연히 피아노를 배우게 되었고 5년 전 지금의 지도교사인 정은현(툴뮤직 대표)을 만난다. 대학원에서 장애우 음악교육을 주제로 음악학 박사과정 중인 그의 지도 아래, 혜연이는 왼손과 팔꿈치만으로도 연주 가능한 다양한 작품들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고, 대전예술고등학교에 들어가 현재 음대 입시를 앞두고 있다. 

 

(3) 최혜연 연주사진.jpg


SBS <스타킹>, KBS <사랑의 가족>, SBS <희망캠페인>, MBC <휴먼다큐 사랑이 좋다> 등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그녀는 삶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실제 연주로도 인정받고 있다. 2011년에 제4회 장애인 음악콩쿠르에서 교육부 장관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에는 전국 장애 청소년 음악콩쿠르인 <기적의 오디션>에서 전체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9월 말, 방송국의 후원으로 영국왕립음악원을 방문하여 혜연이와 똑같은 장애를 가진 영국의 왼손 피아니스트 <니콜라스 맥카시>를 만나 연주와 촬영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KT 체임버홀과 툴뮤직의 공동기획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혜연이의 공연에서는 쇼팽 연습곡<혁명>, 브람스 샤콘느 등 기존 피아니스트들에게도 어려운 난곡들이 연주된다. 특히,  혜연이의 음악 여정가운데 사제지간으로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툴뮤직의 정은현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함께했던 지난 이야기들을 청중에게 전할 예정이며, 그의 또 다른 발달장애 제자인 피아니스트 이상우도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티켓 : 전석 2만원 / 문의(툴뮤직) : 02-3443-5702

 

 

[추천 기사]

- <두근두근 내 인생> 김애란 작가 “영화의 온도가 궁금했다”
- 우리는 팔레스타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 당신을 떠나게 할 여행 뽐뿌!
- 한창훈이 건넨 ‘깊고 푸른 바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여섯 개의 빛나는 우주로 초대합니다!

김초엽, 천선란의 탄생을 알린 한국과학문학상이 또 한번의 시작을 전한다. 심사위원단부터 수상작품집의 디자인까지 새롭게 단장해 돌아온 것. 대상을 수상한 서윤빈의 「루나」를 비롯, 총 여섯 편의 이야기에 담긴 빛나는 세계를 통해 한국 SF의 미래를 한 발 앞서 만나보자.

소설가 정지돈의 신작 장편소설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정지돈 작가의 신작 장편. 소설은 무한히 확장하는 서점 ‘메타북스’ 점원들의 이야기와, 음모론을 퇴치하려는 ‘미신 파괴자’의 이야기를 큰 줄기로 한다. 산발적으로 교차하고 등장하고 사라지는 이야기의 퍼즐이 점차 모습을 드러내며 마침내 가까워지는 내일의 풍경!

인플레이션 시대, 우리의 준비

불안을 넘어 공포로 다가온 인플레이션의 시대, 글로벌 금융 전문가 오건영 부부장이 돌아왔다! 인플레이션의 개념부터 향후 전망, 실제 투자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대응법을 담았다. 저자 특유의 친절한 설명을 통해 인플레이션을 가장 쉽게 이해하고 대처하기에 충분하다.

다 먹어도 살 빠지는 고단백 요리 레시피

5년 연속 베스트셀러 & 다이어트계 레전드 디디미니의 레시피북. 다이어트식이라고 믿기지 않는 매콤, 달콤, 새콤, 단짠단짠, 마라맛 요리 120가지를 통해 절식, 단식, 그리고 밍밍한 다이어트 음식의 괴로움으로부터 벗어나게 도와준다. 맛있게 배불리 먹고 요요 없이 건강한 고단백 레시피.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