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왼손의 피아니스트 최혜연, 팔꿈치로 전하는 희망의 연주

< The Present > , 10월 31일 KT 체임버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KT 체임버홀과 툴뮤직의 공동기획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혜연이의 공연에서는 쇼팽 연습곡<혁명>, 브람스 샤콘느 등 기존 피아니스트들에게도 어려운 난곡들이 연주된다.

오는 10월 31일 7시 30분 팔꿈치 피아니스트 최혜연(대전예술고3학년)의 공식 콘서트가 KT체임버홀에서 열린다. 최혜연은 세살 때 사고로 오른쪽 팔꿈치 아래 부분을 잃었다. 어린 시절부터 줄곧 피아노를 좋아해왔던 혜연이는 어느 날 피아노를 전공하는 언니를 따라 우연히 피아노를 배우게 되었고 5년 전 지금의 지도교사인 정은현(툴뮤직 대표)을 만난다. 대학원에서 장애우 음악교육을 주제로 음악학 박사과정 중인 그의 지도 아래, 혜연이는 왼손과 팔꿈치만으로도 연주 가능한 다양한 작품들을 연주할 수 있게 되었고, 대전예술고등학교에 들어가 현재 음대 입시를 앞두고 있다. 

 

(3) 최혜연 연주사진.jpg


SBS <스타킹>, KBS <사랑의 가족>, SBS <희망캠페인>, MBC <휴먼다큐 사랑이 좋다> 등에 출연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그녀는 삶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실제 연주로도 인정받고 있다. 2011년에 제4회 장애인 음악콩쿠르에서 교육부 장관 대상을 수상하였고, 2013년에는 전국 장애 청소년 음악콩쿠르인 <기적의 오디션>에서 전체 대상을 수상하였다. 지난 9월 말, 방송국의 후원으로 영국왕립음악원을 방문하여 혜연이와 똑같은 장애를 가진 영국의 왼손 피아니스트 <니콜라스 맥카시>를 만나 연주와 촬영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KT 체임버홀과 툴뮤직의 공동기획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혜연이의 공연에서는 쇼팽 연습곡<혁명>, 브람스 샤콘느 등 기존 피아니스트들에게도 어려운 난곡들이 연주된다. 특히,  혜연이의 음악 여정가운데 사제지간으로 오랜 시간을 함께해온 툴뮤직의 정은현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함께했던 지난 이야기들을 청중에게 전할 예정이며, 그의 또 다른 발달장애 제자인 피아니스트 이상우도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티켓 : 전석 2만원 / 문의(툴뮤직) : 02-3443-5702

 

 

[추천 기사]

- <두근두근 내 인생> 김애란 작가 “영화의 온도가 궁금했다”
- 우리는 팔레스타인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 당신을 떠나게 할 여행 뽐뿌!
- 한창훈이 건넨 ‘깊고 푸른 바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