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파트릭 모디아노
프랑스 소설가 파트릭 모디아노가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며 그의 작품도 덩달아 한국에서 집중적으로 조명을 받고 있다.
글 : 채널예스
2014.10.13
작게
크게
지난 9일 올해의 노벨문학상이 발표되며, 수상자인 프랑스 소설가 파트릭 모디아노와 그의 저서들에 대해 국내 독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예스24는 파트릭 모디아노의 저서 중 현재 판매되고 있는 9권의 도서에 대해 수상 전 한달 동안 판매가 거의 없다가 노벨문학상 수상자가 발표된 9일 저녁 8시 이후부터 12일 오전 9시까지 최고 106배까지 판매량이 늘었다고 밝혔다. 

L.jpg

이지영 예스24 도서팀장은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파트릭 모디아노의 신간이 더 출간될 예정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 출간될 신간들도 독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파트릭 모디아노를 비롯해 2003년부터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들의 책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밀란 쿤데라 노트 및 하루키 노트를 랜덤으로 증정하고, 주문 금액별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벨상 #페트릭 모디아모
1의 댓글
User Avatar

2015.01.31

노벨문학상 수상자의 작품이니만큼 한번쯤은 꼭 읽어봐야겠네요.
답글
0
0

슬픈 빌라

<파트릭 모디아노> 저/<신현숙> 역

신원 미상 여자

<파트릭 모디아노>저/<조용희> 역

출판사 | 문학동네

작은 보석

<파트릭 모디아노> 저/<정혜용> 역

출판사 | 문학동네

한밤의 사고

<파트릭 모디아노> 저/<김윤진> 옮김

출판사 | 문학동네

도라 브루더

<파트릭 모디아노> 저/<김운비> 역

출판사 | 문학동네

혈통

<파트릭 모디아노> 저/<김윤진> 역

출판사 | 문학동네

우리 아빠는 엉뚱해

<파트릭 모디아노> 글/<장 자끄 상뻬> 그림/<이세욱> 역

어두운 상점들의 거리 (10주년 특별판)

<파트릭 모디아노> 저/<김화영> 역

그 녀석 슈라에겐 별별 일이 다 있었지

<파트릭 모디아노> 글/<도미니크 제르퓌스> 그림/<김화영> 역

출판사 | 문학동네

Writer Avatar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Writer Avatar

파트릭 모디아노

바스러지는 과거, 잃어버린 삶의 흔적으로 대표되는 생의 근원적인 모호함을 신비로운 언어로 탐색해온 현대 프랑스 문학의 거장이다. 1945년 프랑스 불로뉴 비양쿠르에서 이탈리아계 유대인 아버지와 벨기에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열여덟 살 때부터 글쓰기를 시작해 1968년 소설 『에투알 광장』으로 로제 니미에상, 페네옹상을 받으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1972년 발표한 세번째 작품 『외곽도로』로 아카데미 프랑세즈 소설 대상을 거머쥐었고, 연이어 1975년에는 『슬픈 빌라』로 리브레리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1978년 발표한 여섯번째 소설 『어두운 상점들의 거리』로 프랑스의 가장 권위 있는 문학상인 공쿠르상을 수상했다. 1984년과 2000년에는 그의 전 작품에 대해 각각 프랭스 피에르 드 모나코상, 아카데미 프랑세즈가 수여하는 폴 모랑 문학 대상을 받았다. 또한 2014년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모디아노는 데뷔 이후로 발표하는 작품마다 평단과 독자들의 열렬한 찬사를 받아왔으며, 그의 작품 중 『슬픈 빌라』 『청춘시절』『8월의 일요일들』 『잃어버린 대학』은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다른 주요작으로 『도라 브루더』(1997), 『신원 미상 여자』(1999), 『작은 보석』(2001), 『한밤의 사고』(2003), 『혈통』(2005)이 있다. 시적인 아름다움으로 가득한 그의 소설은 항상 시간의 저편으로 사라져간 과거의 애틋한 흔적을 되살리는 데 바쳐진다. 아울러 유대인이었던 아버지에 대한 애증으로 그의 소설은 유대인의 삶에 대한 끊임없는 추적과 기록의 면모를 보여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