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2의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누구?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노미네이트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 올해 부산을 찾은 일본 감성 화제작 눈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해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상영 라인업이 공개되며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 등 따스한 감성의 일본 영화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올해 부산을 따스한 감성으로 물들일 일본의 화제작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첫 번째 작품은 두 소년, 소녀의 눈부신 첫 경험의 기억을 담은 영화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로 세계적인 일본의 시네아스트 가와세 나오미의 신작이다. 10일 9일 정식 개봉에 앞서, ‘아시아영화의 창’을 통해 관객과 만나는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신비로운 섬 아마미를 배경으로 해변에 떠오른 시체를 발견한 소년과 소녀가 ‘삶과 죽음’의 과정을 겪어내며 인생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섬 자체가 살아 숨쉬는 듯한 경이로운 대자연 속에서, ‘바다’, ‘나무’, ‘태풍’ 등 자연에 깃든 무한한 생명력을 압도적인 영상미로 스크린에 새겨, 관객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줄 따뜻한 메시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영화제의 김지석 프로그래머는 올해 일본영화 초청작 중 최고의 기대작으로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를 손꼽으며,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아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주제를 압축하자면 ‘죽음과 자연’이라고 본다. 즉, ‘순환’을 이야기하는 것. 딸이 자라서 엄마가 되고, 그 엄마가 또 아들 딸을 낳고 그렇게 세대가 이어지는 것이다.”고 영화의 해설을 곁들인 강력 추천사를 전했다.

 

1.png

 

한편, 내한 소식으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두 편의 일본영화가 있다. 한 편은 일본 멜로 드라마의 거장 유키사다 이사오의 <내일까지 5분전>이다. <카멜리아>, <그 남자가 아내에게>, <봄의 눈> 등 감성적이고, 섬세한 연출력으로 사랑 받고 있는 유키사다 이사오는 이번에도 상해에 살고 있는 일본인 ‘료’와 연인 ‘루오란’의 애틋한 사랑을 그릴 예정이다. 다음으로는 <행복한 사전>으로 국내 관객에게 잘 알려진 이시이 유야 감독의 <이별까지 7일>이 관객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일본의 젊은 거장으로 불리는 이시야 유야 감독은 죽음을 앞두고 기억을 잃어가는 엄마와 남은 가족들의 간절한 일주일을 감성적으로 스크린에 담아낸다.

 

올해 개?폐막작을 모두 차지한 중화권 영화 강세 속에도 전통적인 영화 강국인 일본의 화제작들이 대거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아온다. 지난 해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을 통해 선 상영된 이후 쏟아지는 호평 속에 정식 개봉 뒤에도 눈부신 흥행 성과를 거뒀던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의 뒤를 이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작품이 무엇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부산국제영화제에 프리미어로 상영되는 일본의 감성 화제작 중 가장 먼저 국내 개봉을 확정 지은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10월 9일 개봉한다.

 


[추천 기사]

- 소설가와 아웃사이더의 상관관계
- 프로방스의 향기
- 번역가, 서평가들과 함께한 ‘2014 예스24 문학캠프’
- 피케티 신드롬, 한국에도 통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