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경호 “<맨홀>,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영화”

영화 <맨홀>에서 맨홀을 지배하는 정체불명의 남자 ‘수철’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정경호가 오는 10월 개봉 예정인 영화 <맨홀>에서 맨홀을 지배하는 정체불명의 남자 ‘수철’로 분했다. 정경호, 정유미, 김새론이 주연을 맡은 <맨홀>은 신예 신재영 감독의 첫 장편작으로 도심공포스릴러를 표방한다.

포토뉴스-정경호

 

포토뉴스-정경호

 

포토뉴스-정경호

 

포토뉴스-정경호

 

 

“제가 연기한 ‘수철’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지 않고 사는 인물이기 때문에 바깥 세상으로 나가지 않아요.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인물을 표현하다 보니 ‘이런 사람도 있겠구나’ 싶게끔 역할에 다가가게 됐는데요. 캐릭터 하나를 만들거나 다르게 표현하려고 했다기보다 ‘세상에 수철 같은 사람도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연기했어요. 실제로 존재하지 않을 것 같은 인물을 표현하는 게 가장 어렵더라고요.”

 

지난 9월 3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맨홀>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정경호, 정유미가 주연을 맡은 <맨홀>은 맨홀 안에서 펼쳐지는 추격전을 그린 도심공포스릴러. 드라마 <끝없는 사랑>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정경호는 <맨홀>에서 ‘수철’ 역으로 분했다. 극중 ‘수철’은 아픈 사연으로 인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맨홀 안에 자기 집을 마련해서 살아가고 있는 인물. 수철은 도심과 맨홀 아래를 자유자재로 누비며 곳곳에 설치해둔 CCTV를 통해 타깃을 고르고 감시하고 납치하고 감금한다. 맨홀 아래서 수철을 만나 살아나올 가능성은 희박하다. 맨홀에서 붉은 눈의 ‘그 놈’을 만난다면, 뒤돌아보지 말고 죽을 힘을 다해 도망쳐야 한다.

 

제작보고회에서 정경호는 “<맨홀>은 그동안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소재다. 흔히 무심코 지나가는 맨홀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스릴러, 공포를 한번에 느낄 수 있다는 신선함이 우리 영화의 장점”이라고 밝혔다. 신재영 감독은 정경호의 연기에 대해 “야성과 연민의 눈빛이 공존하는 배우다. 연기할 때마다 본능적으로 나타나는 그의 눈빛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대한민국 최초로 ‘맨홀’이라는 공간을 창조해낸 영화 <맨홀>. 맨홀을 지배하는 정체불명의 남자와 그에게 납치된 자들의 목숨을 숨막히는 생존게임을 그린 <맨홀>은 오는 10월 초, 관객들을 찾아온다.

 

 

[추천 기사]

- 정우성 “19세 치정 멜로 <마담 뺑덕>, 출연 이유”
- 정유미 “<맨홀>로 ‘스릴러 퀸’ 도전””
-조정석 “배우 신민아, 보면 볼수록 호감형”
- 정유미 “제가 자유로운 성격 같다고요? 생각보다 평범해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