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천재 여류작가로 변신한 탕웨이

2014 베니스와 부산을 사로잡은 영화 <황금시대> 탕웨이가 선택한 최초의 예술인, 중국 현대문학의 보물 샤오홍! 10월 16일 개봉 확정! 1차 포스터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탕웨이가 선택한 천재 여류작가 샤오홍의 삶을 그린 2014 최고의 걸작 <황금시대>가 10월 16일 개봉을 확정하며, 눈길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1930년대 격변의 중국, 미치도록 글을 쓰고 싶었던 천재 작가 샤오홍의 강렬한 삶을 그린 드라마 <황금시대>가 10월 16일 개봉을 확정하며,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대륙의 여신 탕웨이가 선택한 최초의 예술가인 중국의 천재 여류작가 샤오홍을 그린 영화로 그 어느 때보다 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황금시대>. 탕웨이는 자유롭게 사랑하고 미치도록 글을 쓰며 10년의 시간동안 100여권의 작품을 남긴 중국 현대문학의 보물 샤오홍으로 열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색, 계> 이후 다시 한번 실존인물을 연기하는 것과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 후 첫 국내 개봉 작품이라는 점에 관객들의 시선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황금시대>는 2014 베니스 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과 2014 부산 국제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에 공식 초청되어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허안화 감독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감독들의 신작을 만나는 2014 토론토 국제영화제 마스터스 섹션에 초청되는가 하면, 부산 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로 선정돼 더욱 의미가 깊다.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자신만의 연출 세계를 펼쳐내 명성을 쌓은 아시아 대표 감독 허안화는 <황금시대>를 통해 탕웨이와의 완벽한 시너지로 여성의 삶을 밀도있게 그려내는 자신의 탁월한 능력을 다시 한번 펼쳐보일 예정이다.

 

teaser_poster.jpg

 

<황금시대>가 눈길을 사로잡는 탕웨이의 아름다운 비주얼 속 천재 여류작가 샤오홍의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는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황금시대>라는 제목에서부터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일으키는 포스터는 탕웨이의 사색에 잠긴듯한 모습을 보여주며 주인공의 평범하지 않은 삶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천재 작가 샤오홍, 그녀의 황금시대가 시작된다’라는 카피에서는 강렬한 삶을 산 천재 예술가 샤오홍, 특히 그녀의 삶 가운데서도 가장 빛났던 황금시대에 주목할 것을 예고하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 설경을 뒤로 하고, 무언가를 떠올리는 듯 아련하게 하늘을 바라보는 샤오홍의 표정에서는 천부적인 재능으로 오직 글에만 사로잡혀 살았던 그녀의 삶이 어떻게 영화 속에서 드러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포스터만으로도 천재 작가 샤오홍으로 100% 변신한 탕웨이의 감정을 느낄 수 있어, 탕웨이와 샤오홍의 결합은 2014년 최고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4 베니스 영화제 폐막작, 부산 영화제 공식 초청된 최고의 걸작 <황금시대>. 전 세계를 사로잡은 대륙의 여신 탕웨이와 <심플 라이프> 허안화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며 10월 16일 개봉,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추천 기사]

- 파토 원종우 "기록되지 않은 문명 존재해"
- 철학자와 셰프의 소울 푸드는? 『맛있는 철학』권혁주, 박준우
- 당신의 집단, 과연 합리적일까?
- 김종관 “우리는 왜 사랑하지 못해 안달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사와 관련된 영화

  • 새창보기
    심플 라이프
    • 감독: 허안화
    • 장르: 드라마
    • 등급: 전체관람가
    • 개봉일: 20121122
    리뷰 50자평 영화정보

오늘의 책

어떤 사랑의 빛깔

계절과 함께 흐르는 네 남녀의 만남과 사랑, 이별과 성장. 관계 속에서 피어나는 각양의 감정들이 저마다의 색으로 장면과 장면을 채운다. 이제 다시 새로운 계절을 맞는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바라고 또 당부하게 될 것이다. 이 불안과 경계의 시절에도 사랑만은 힘을 잃지 않기를.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초등학교 6학년 수영부 아이들의 성장 동화. 수영부 에이스이지만 자꾸 2등을 하며 자신감을 잃어버린 나루, 공부와 수영 사이에 갈등하는 태양, 결승에 가지 못해 고민하는 승남 등 아이들의 세상 속에 존재하는 미래에 대한 고민과 노력, 성장을 물빛 내음과 함께 그려냈다.

어디까지 국가가 통제해야 하나

『국가는 왜 실패하는가』 저자의 신작. 과도한 국가 권력도, 무제한적인 개인의 자유도 공동체에 위험하다. 그렇다면 균형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 고대 그리스와 중국에서부터 현대국가와 다국적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례를 검토하며 답을 모색한다.

편들아, 맛있으니까 꼭 해 먹어라!

"느그들 해 먹을 때는 복잡한 거 싫어하잖아. 알지? 요리는 닉김이야.“ 인생 2막의 아이콘, 130만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식당 경력 43년 인생 레시피. 화제가 된 국수 시리즈, 국물 떡볶이 등 분식은 물론 반찬, 국물 요리, 비장의 요리, 김치까지 총 62가지 레시피를 한 권에 오롯이 담았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