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와세 나오미 신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노미네이트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 프리미어 상영으로 한 발 앞서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초청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가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의 공식 초청 소식을 알리며,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전세계를 사로잡은 시네아스트 가와세 나오미 감독의 신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가 오는 10월 2일 개막을 앞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에 초청되며 개봉일보다 한발 앞서 국내 관객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02_still.jpg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가 초청된 ‘아시아영화의 창’은 세계적 거장부터 신진 감독들의 작품까지 아시아영화의 흐름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섹션이다. 가와세 나오미 감독은 장편 극영화 데뷔작 <수자쿠>(1992)로 제2회 부산국제영화제 동일 섹션에 초청된 바 있으며, 이후 중편 <캬캬라바아>(2001), 여섯 번째 극영화 <하네즈>(2011), 다큐멘터리 <흔적>(2012) 등으로 꾸준하게 부산국제영화제와의 인연을 이어왔다. 여기에 지난 2012년에는 뉴 커런츠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는 등, 부산국제영화제의 역사를 함께해온 가와세 나오미 감독의 신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의 프리미어 상영이 확정됐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영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해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을 통해 선 상영된 이후 쏟아지는 호평 속에 정식 개봉 뒤에도 눈부신 흥행 성과를 거뒀던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함께 일본 대표 시네아스트로 꼽히고 있는 가와세 나오미 감독이기에, 그녀 역시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미어를 발판 삼아 국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 초청작 중 유일한 아시아 영화로 주목 받았던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압도적인 영상미와 ‘삶과 죽음’에 대한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섬세한 연출력으로 해외 언론의 호평과 찬사를 이끌어 낸 작품. <수자쿠>(1997), <사라소주>(2003), <너를 보내는 숲>(2007), <하네즈>(2011)에 이은 가와세 나오미 감독 통산 다섯 번째 칸 국제영화제 진출작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신비로운 섬 아마미를 배경으로, 해변에서 떠오른 시체를 발견한 소년과 소녀가 삶과 죽음의 과정을 겪어내며 인생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제67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 중 최초로 국내 관객과 만나게 된 영화 <소년, 소녀 그리고 바다>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미어 상영 후, 10월 9일 정식 개봉한다.

 


[추천 기사]

- 파토 원종우 "기록되지 않은 문명 존재해"
- 철학자와 셰프의 소울 푸드는? 『맛있는 철학』권혁주, 박준우
- 당신의 집단, 과연 합리적일까?
- 김종관 “우리는 왜 사랑하지 못해 안달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