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민아 “정말 결혼하면 다 이런가요?”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에서 아내 ‘미영’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신민아가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에서 조정석과 호흡을 맞췄다. 이명세 감독의 동명 작품을 리메이크한 <나의 사랑 나의 신부>는 4년간의 연애 끝에 이제 막 결혼한 커플의 일상을 담은 영화다.

포토뉴스-신민아

 

포토뉴스-신민아

 

포토뉴스-신민아

 

포토뉴스-신민아

 

“제가 맡은 ‘미영’은 대한민국 여자분들 대부분이 결혼하면 보여주는 모습들을 가진 캐릭터에요. 오랜 연애 끝에 결혼하고, 조금은 철없는 남편과 결혼 생활을 시작한 보통 여자죠. 제가 미혼이지만 결혼생활에 대한 상상을 많이 해봤는데요. 이번 작품을 찍으면서 주변에 결혼하신 분들이 하는 행동이나 대화를 특히 눈여겨봤어요. 어렸을 때 봤던 이명세 감독님의 <나의 사랑 나의 신부>도 많이 생각났어요. 집들이 씬이나 짜장면 씬 같은 경우에는 굉장히 어렸을 때 봤는데도 정확하게 기억에 남아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최진실 선배님의 러블리한 모습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 하는 부담감이 있었는데요. 새로운 미영을 재창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어요. 이 영화를 통해 한번 더 고 최진실 선배님을 기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난 9월 1일,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나의 사랑 나의 신부>는 4년 간의 연애 끝에 이제 막 결혼한 ‘영민’(조정석)과 ‘미영’(신민아)의 신혼생활을 그린 작품. 이번 제작보고회에서는 조정석, 신민아 커플의 신혼생활을 엿보는 듯한 현실감 넘치는 모습을 담은 티저 예고편을 비롯해, 누구나 한번씩은 꿈꿔왔던 결혼에 대한 환상을 확인할 수 있는 ‘결혼은 환상이다’ 영상과 이에 반하는 실제 결혼의 이야기를 담은 ‘결혼은 현실이다’ 영상이 공개되어 취재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작 <경주>에서 박해일과 호흡을 맞췄던 신민아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에서 조정석과 부부로 열연했다. 제작보고회에서 신민아는 “오래 전부터 조정석 씨의 연기를 굉장히 인상 깊게 보고 있었는데 이번 영화를 함께하게 되어 즐거웠다. 막상 촬영에 들어가니 호흡은 물론 개그 코드까지 잘 맞았다”고 밝혔다.

 

2004년작 <효자동 이발사>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 받은 임찬상 감독은 “처음부터 내 머릿속에 ‘미영’은 신민아였다. 신민아 씨 같은 경우는 많은 작품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했지만, ‘미영’ 같은 캐릭터를 맡은 적은 없었다. 대한민국 어떤 여배우보다 잘 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편,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제작보고회에는 신민아, 조정석을 비롯해 함께 열연한 라미란, 배성우, 고규필, 윤정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라미란은 영민, 미영 커플의 집주인 아줌마 역을 맡았고, 배성우, 윤정희, 고규필은 모두 영민의 친구이자 각각 노총각, 돌아온 싱글녀, 평범한 남편 캐릭터를 연기했다.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는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 신민아 “<경주>에서 수상한 남자 만난 소감?”
- 신민아 조정석 <나의 사랑 나의 신부>, 하반기 개봉
- 강동원 “아들 바보 ‘대수’, 저랑 닮았어요”
- 신민아 조정석, 대한민국 신혼부부를 대표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나의사랑 나의신부

감독:<이명세> 출연:<박종훈>, <최진실>19,800원(10% + 1%)

수상정보 제29회 대종상 영화제 (1991) 신인감독상(이명세) 신인여우상(최진실) 제12회 청룡영화상 (1991) 신인감독상(이명세) 제11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1991) 각본상(이명세) 신인연기상(최진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