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거짓말쟁이대회 수상 작가가 쓴 동화책

『작은 나라 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디서 들어본 듯한 이 이야기는 거짓말쟁이 대회에서 여러 번 상을 받았다는 작가의 작품입니다.그래서인지 익숙하고 친근하면서도 재치있는 입담으로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듯 내용을 풀어갑니다.

옛날 옛날에 작은 나라 왕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왕은 작은 것들의 왕이었습니다. 새, 개미, 땅콩, 피클, 주사위 같이 아주 작은 것들 말이에요.큰 것을 다스리고 싶어하는 큰 나라의 왕들과는 달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노머스라는 왕은 욕심도 커서 군대를 모아 다른 나라들을 차례 차례 정복했습니다. 노머스 왕이 승리에 도취되어 온 세상을 지배했다고 자만해 있자 한 신하가 말했습니다.

 

전하! 아직 정복하지 못한 나라가 있습니다. 작은 왕이 돌보는 작은 나라입니다.

 

노머스 왕은 화가 나서 작은 나라와 전쟁을 하기 위해 떠납니다. 하지만 작은 진드기들은 큰 나라의 병사들을 괴롭히고, 작은 물방울들은 큰 나라의 무기를 녹슬게 합니다. 화가 난 큰 나라 왕은 작은 나라 왕을 감옥에 가두려고 하지만 작은 열쇠는 말을 듣지 않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동굴로 데려가 큰 바위로 입구를 막아 버립니다. 이번에도 역시 작은 벌들, 나비들은 작은 틈으로 먹을 것들을 가져와 작은 나라 왕을 도왔습니다. 작은 나라 왕은 이 작은 친구들에게 자신을 도와달라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러자 온 세상의 작은 나라 백성들은 모두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연필은 파르르 떨리고, 문은 꽝 닫히고, 문고리는 잠기고, 쿠키는 부스러지고 작은 나라 백성들은 세상 모든 곳에서 자기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사람들은 화가 나서 노머스 왕의 성으로 몰려가 항의 했습니다. 군인들도 모두 달아나 버려서 왕은 힘이 없었어요. 결국 작은 나라 왕은 자유를 찾았고 가족과 백성들과 오래 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작은나라왕

 

어디서 들어본 듯한 이 이야기는 거짓말쟁이 대회에서 여러 번 상을 받았다는 작가의 작품입니다. 그래서인지 익숙하고 친근하면서도 재치있는 입담으로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듯 내용을 풀어갑니다. 고풍스럽고 익살맞은 수채화 그림은 이야기에 상상과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무엇보다도 작은 백성들도 힘을 모으면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다는 교훈이 마음에 남았습니다. 아이들이 읽는 책이지만 어른이 되어 바라보는 요즘, 세상에 꼭 필요한 교훈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어른이 그림책에서 희망을 보고 싶어한다는 것이 철이 덜 들은 것으로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저런 시국으로 요즘 세상에 희망을 찾는 일이 너무 힘든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우리 순수한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노머스 왕 같은 어른들과는 다른 마음가짐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작고 약한 존재라고 해도 저마다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img_book_bot.jpg

작은 나라 왕 빌 렙 글/데이비드 웬젤 그림/김선희 역 | 같이보는책
이 책은 이런 작고 평범한 것들을 다스리는 작은 나라 왕과 그것마저 빼앗으려는 큰 나라 왕의 이야기입니다. 세상의 작은 것들을 다스리며 즐겁게 살던 작은 나라 왕! 새에게 모이를 주고, 벌을 위해 꽃을 심는 작은 나라 왕과 왕비의 모습을 가만히 지켜보세요. 우리 곁의 작은 존재들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지 다시금 깨닫게 될 거예요. 그리고 우리가 하찮게 생각했던 작은 것들 하나에도 고마운 마음을 가지게 될 거예요!




 

[추천 기사]

- '처음'이 두려운 아이에게
- 김갑수 “당신을 미치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
- 나도 '유양'처럼 살고 싶다!
- 12년 만에 다시 만난 책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유서영(외국도서 MD)

어릴적 아버지가 헌책방에 다녀오시면 책을 한아름 사가지고 오셨습니다. 보통은 그림책이나 동화책이었는데 몇 권이 됐든 하루 이틀이면 다 읽어버리곤 했습니다. 다 읽은 책들은 읽고,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어른이 된 지금은 책 한 권 끝까지 읽는 일이 너무도 어렵습니다. 침대 옆 책상위에는 항상 읽고 싶은 책들을 몇 권 씩 쌓아 놓지만 그저 쌓여 있기만 합니다. 가끔 가슴 뛰는 책을 만나면 몇 줄 씩 읽고는 멈추고 곱씹고, 다 읽고 헤어지는 것이 아쉬워서 일부러 아껴 읽습니다.

작은 나라 왕

<빌 렙> 글/<데이비드 웬젤> 그림/<김선희> 역9,900원(10% + 5%)

작고 흔하지만 소중하고 고마워! 우리 주변에는 작고 흔하지만, 꼭 필요한 물건들이 있어요. 이를테면 작은 단추 하나, 동전 한 닢, 시계의 바늘, 콩 씨앗, 종이 클립, 꽃잎 하나 등이 그렇지요. 이것들은 너무 작고 흔해서 자칫 그 소중함을 못 느낄 수 있지요. 하지만 이것들이 빠져 버리는 순간 옷은 흘러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