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자자리 일과 사랑 - 사자자리의 일

사자자리 사장은 밀림의 왕이며 리더쉽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자자리 직원에게는 채찍보다는 당근을 많이 사용하세요

별자리

내츄럴 본 리더, 사자자리
(7월 24일~8월 23일)

 

 

 

별자리

 

 

사자자리 CEO - 내 백성은 내가 보살핀다!

 

사자자리 사장님과 함께 1년 이상 일하고 계시다고요? 그렇다면 당신은 사람들의 얘기를 무척 잘 들어주는 사람이군요!  사자자리 사장은 밀림의 왕이며 리더쉽을 타고난 사람입니다. 업무를 효율적으로 잘 배분할 뿐만 아니라 외부에 적이 나타나면 당당히 맞서 싸우는 강인한 리더입니다. 남들에게 일을 시키는 분야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그 누구보다 창의적이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사람입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직원을 사랑합니다. 그런데 그는 직원의 아이디어 또한 모두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을 자신의 백성이며 소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사자자리 사장님이 회의 때 직원의 아이디어를 마치 자기 아이디어인 것처럼 발표해도 놀랄 일은 아니랍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가끔 자신의 백성인 직원들을 불러 개인사에 대한 조언을 해줍니다. 집안 사정에 대해 꼬치꼬치 캐묻기도 합니다. 어려운 형편에 처한 직원에게는 후한 인심을 베풀기도 합니다. 직원들의 경조사를 잘 챙기기로도 유명합니다.

 

사자자리 사장을 대할 때 가장 조심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장의 권위에 함부로 도전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는 직원들의 숭배를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외로운 리더입니다. 누구보다도 직원들에게 인정을 받고 싶어 합니다. 사자자리 사장에게는 세련된 아부가 필요한 것입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열두 별자리 중에 가장 관대하고 후한 인심을 베푸는 사람입니다. 그러니 직원의 아이디어를 자기 것으로 삼고 허영심이 많으며 자존심이 세다는 것쯤은 눈감아 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그는 어떤 사장보다도 탁월한 리더쉽으로 회사를 이끌 것입니다. 그의 오만하지만 따뜻한 낙관주의 덕분에 회사는 잘 운영되며 활기가 넘칩니다. 사자자리 사장은 오만할 자격이 있는 사람입니다.

 

별자리

 

사자자리 직원 - 아직도 내가 직원으로 보이니?


사자자리 직원은 자존심이 강합니다. 위엄이 있지요. 자신이 우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어느 누구에게도 과소평가 받고 싶지 않습니다. 그는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칭찬을 받지 못하면 자기를 존중해 주는 다른 초원을 찾아 떠날 것입니다.

 

사자자리 직원은 직함을 좋아합니다. 어디서건 대장이 되어야 하는 사람들이지요. 따라서 사장이 될 수 없다면 자기의 재능과 능력을 세상에 보여줄 만한 업무를 맡아야 합니다. 사자자리 직원은 만약 임원이 될 수 없다면 여러 번 직업을 바꾼 후에 스스로 대장이 될 수 있는 직업을 찾아 나설 것입니다. 그러니 사자자리 직원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기고 칭찬을 듬뿍 해 주세요. 사자자리 직원에게 칭찬을 아낀다면 그것은 그가 지닌 잠재력을 반도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사자자리 직원에게는 신입사원 교육을 맡기는 것도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비싼 책상과 최첨단 컴퓨터를 제공하세요. 낡은 장비를 가지고 일하는 것만큼 사자자리 직원의 마음을 우울하게 만드는 것도 없답니다. 사자자리 직원을 채용하는 일은 현명한 결정입니다. 그 직원은 열정을 불러올 것이고 군말 없이 막중한 책임을 떠맡을 것입니다. 그는 칭찬, 권한, 급여인상, 지위, 자유를 요구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지닌 재능, 충성심, 신의, 아이디어 그리고 책임감을 고려해 본다면 그리 비싼 대가는 아닙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직원 중에 진정한 애사심을 가진 직원이 몇이나 될까요?

 

사자자리 직원에게는 채찍보다는 당근을 많이 사용하세요. 그러면 사자자리 직원은 회사가 마치 자기 것인 양 자랑스러워하며 일할 것입니다. 사자자리 직원의 마음은 자존심만큼이나 넓습니다. 함께 일하는 시간이 길든 짧든 사자자리 직원을 두고 있다는 것만으로 당신은 운이 좋은 사람입니다. 그는 자기가 얼마나 훌륭한 직원인지 보여주기 위해 어떤 직원보다도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칭찬만 해 준다면 한껏 고무되어 보통 사람들의 한계를 훨씬 뛰어넘는 엄청난 활력을 보여줄 것입니다.

 

 

*유명한 사자자리 기업인


루이 비통, 코코 샤넬, 핸리 포드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예민하고 섬세한 카리스마의 소유자 - 게자리 CEO
- 플라이투더스카이 앵콜 콘서트 “컨티뉴엄” 개최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사자자리의 사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당신의 별자리 사자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8,100원(1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