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손예진 “<해적>은 배우로서 큰 도전”

액션 어드벤처<해적: 바다로 간 산적>에서 여두목 ‘여월’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손예진이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에서 바다를 제압한 해적 여두목 ‘여월’ 역으로 분했다. <해적>은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해적과 산적, 개국세력들의 통쾌한 대격전을 그린 영화로 <7급 공무원> 천성일 작가가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해적-손예진

 

해적-손예진

 

해적-손예진

 

해적-손예진

 

“요즘 ‘의리’가 유행이잖아요. 제가 맡은 ‘여월’도 해적 형제들에 대한 의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캐릭터에요. 굉장히 카리스마가 넘치는 역할이라서 호기심이 생겼어요. 그동안 사실 액션은 겁나서 못했어요. 짧게나마 맛볼 수 있었던 작품이 있었지만, 너무 힘들어서 가능하면 안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웃음). 그런데 몸이 더 굳으면 못할 것 같아서 너무 늦기 전에 도전했어요. 국내에서는 ‘해적’이라는 소재가 처음이라, 참고할 자료가 마땅히 없었어요. 그나마 가장 흡사한 것이 <캐리비안의 해적>이라, 키이라 나이틀리를 많이 참고했어요. 촬영 전부터 의상부터 머리스타일까지 많은 회의를 해야 했는데, ‘해적’의 경우는 굳이 동양적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 서양 의상과 비슷하게 만들었어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재미있기도 하지만, 걱정도 많이 됐어요.”

 

지난 7월 2일, 서울 종로구 나인트리 컨벤션 광화문에서 <해적: 바다로 간 산적>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이하 <해적>)은 배우 김남길, 손예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로 조선 건국 보름 전, 국새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을 둘러싸고 이를 찾는 해적과 산적, 그리고 개국세력이 벌이는 바다 위 통쾌한 대격전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다.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전작 <댄싱퀸>으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이석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손예진, 김남길, 유해진, 김태우, 김원해, 조달환, 이이경 등이 참석했고, <해적>을 향한 1년 간의 항해가 담긴 제작기 영상, 조선을 뒤흔든 12인의 캐릭터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해적>을 통해 생애 최초 고난도 액션을 선보인 손예진은 “여자 해적이 우리 나라에서 처음 선보이는 캐릭터다. 의지대로 몸이 움직이진 않았지만, 힘든 만큼 보람 있는 촬영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드라마 <상어> 이후 또 한 번 손예진과 커플 호흡을 맞추게 된 김남길은 “손예진 씨는 처음으로 와이어 액션을 해본 사람이라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액션 실력이 훌륭했다. 촬영장의 분위기 메이커도 단연 손예진이었다”며 탁월한 호흡을 자랑했다.

 

한편 이석훈 감독은 “천성일 작가의 시나리오를 처음 읽었을 때 한국에서 이런 영화가 나올 수 있을까 생각했다. 시나리오가 워낙 재미있었다”라며 천성일 작가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또한 “역사적 사실에 상상을 가미해 기존 사극과는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드라마 <추노>, 영화 <7급 공무원> 등을 집필한 천성일 작가와 영화 <댄싱퀸>의 이석훈 감독이 의기투합한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은 배우 김남길, 손예진, 유해진, 김태우, 김원해, 조달환, 이이경 등이 열연했으며, 오는 8월 6일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 강동원 “<군도>, 부끄럽지 않은 작품 될 것”
- 하정우 “<군도> 강동원, 다시 봤다”
- 하정우 강동원 주연 <군도:민란의 시대> 2014년 여름 개봉
- 하정우 강동원 주연 <군도:민란의 시대> 포스터 2종 공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