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은희경 작가를 완벽히 사로잡은 영화 <와즈다>

은희경 “10살 소녀의 시선과 일상화된 표현으로 정치, 사회, 문화 전반에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다!” 따뜻한 공감과 웃음이 오갔던 <와즈다> GV 시사회 화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국내외 극찬이 쏟아지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영화 <와즈다>가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진행한 은희경 작가, 방송인 문지애의 관객과의 대화를 성황리에 마쳤다.

국내 관객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 <와즈다>가 지난 6/23일, 은희경 작가와 최광희 평론가의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입소문 열기를 가열했다. <와즈다>는 사상 최초로 자전거를 탄 10살 소녀 ‘와즈다’의 유쾌한 반란을 담은 사우디아라비아 최초의 영화다.

 

제목 없음.png

 

지난 6/23, 진행된 은희경 작가와 최광희 평론가와 함께한 관객과의 대화는 <와즈다>에 인간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여성들의 삶과 인권에 대해 자유롭게 대담을 나눴다.

 

은희경 작가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여성들에게 금지된 자전거를 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10살 소녀 와즈다의 모습이 되풀이 돼 나타난다. <와즈다> 속 ‘자전거’의 의미는 능동적, 독립적 삶, 일종의 자유를 의미하는 것 같다. 혼자서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은 이 나라에서 보장받지 못하는 소중한 자유다. 누군가에게 예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의 힘으로 사는 게 바로 자전거다.”며 자전거의 의미와 함께 자신이 생각하는 <와즈다>의 주제의식을 전했다.

 

또한 은희경 작가는 “끊임없이 부딪히면서 재미를 만들어내려던 내공이 느껴졌다. 10살 소녀 ‘와즈다’의 이야기는 흥미로운 대중적 의미를 갖고 있고, 그 안의 사건들이 굉장히 섬세하고 정교하다.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여러가지 문제들을 굉장히 일상화해서 그려 강한 메시지를 전했다”며 10살 소녀의 시선을 통해 유쾌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전한 <와즈다>를 극찬했다.

 

news_still06.jpg

 

덧붙여 최광희 평론가는 “감독이 인터뷰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을 희생자로, 변화를 주도하는 리더로 그리고 싶었다. 중동에서 살아가는 여자의 모습을 툭 한번 던져보고 싶었다.’라고 말한 바 있다. 감독의 이런 의도 때문에 남성 캐릭터를 전형적인 악인으로 그리지 않고 10살 소녀의 시선을 통해 일상 속에서 전해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준 것 같다.”며 감독의 인터뷰 자료에서 발췌한 내용과 함께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을 선사하는 <와즈다>에 대한 애정을 표했다. 

 

은희경 작가, 최광희 평론가와의 관객과의 대화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함께 입소문 흥행을 가열시키고 있는 영화 <와즈다>는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와 관심 속에 전국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추천 기사]

- god 플라이투더스카이, 그리고 나의 20대

- 문유석 “판사의 관능적인 서재가 궁금하다면”
- 비틀어 보면 잔인한 동화, 피노키오
- ‘언젠가는’ 책을 써보고 싶은 모든 분께
- 다른 길을 찾고 싶나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