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체중에 대한 편견과 집착을 내려놓자

양이 많은 다이어터를 위한 생강가루립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시각적으로도 뭔가 맛난 것을 먹는 것 같은 심리가 생겨서 다이어트에 스트레스를 덜 받고 그렇게 운동과 올바른 식이를 병행하면 다이어트의 성공은 멀지 않다. 한번 시도해보아도 나쁘지 않은 저염 다이어트 생강가루립!

탄력 있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운동을 지속하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게 되는 경우는 체중에 대한 편견 때문이다. 운동량이 없는 상태에서 운동을 시작하면 지방이 빠지는데 또 그만큼 근육량도 늘어난다. 고로 엄청나게 살이 빠진 느낌으로 체중계에 올라섰음에도 수치에는 변화가 없거나 체중감량의 정도가 미미할 수 있다. 그럴 때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은 한숨을 쉰다. '그렇게 열심히 운동하고 식단을 조절했는데 왜 1kg밖에 안 빠진 거야!' 억울하고 화가 나는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어 다시 원래대로 굶거나 섭취 칼로리만 줄이는 방식의 다이어트로 돌아간다. 이틀을 굶으니 2kg이 빠졌다. 죽어라고 2주간 운동을 해서 1, 2kg 빠지는 것보다 훨씬 더 간편하고 쉬운 방법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그렇게 빠진 몸무게는 수분과 함께 정작 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고 몸을 쫀쫀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 근육은 없애고 지방은 고스란히 남아 있게 만든다. 결국 먹으면 다시 찌고 그러한 방식의 다이어트를 지속할수록 점점 더 몸은 엉망이 되어 나중에는 더 이상 어떻게 얼마나 굶어야 하는지, 양을 줄여야 하는지 앞이 깜깜해지고 만다. 무게에 대한 집착을 버리고 편견을 깨야만 한다. 부피는 줄이되 밀도가 높은 몸을 만드는 것, 그래서 체중보다는 비주얼적 사이즈 감소와 체성분에 집중하는 몸을 만들어야 한다. 어차피 바코드처럼 체중을 이마에 찍고 다닐 것도 아닌 것을 왜 그리 스스로를 괴롭히며 초조함과 불안감으로 몰고 가는가. 쫀쫀하고 탄력 있는 몸 만들기를 목표로 정하고 몸무게에 대한 과도한 집착부터 내려놓고 가자.

 

정아름

 

당신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글램 다이어트 레시피

 

네 번째 레시피, 양이 많은 다이어터를 위한 생강가루립 


양이 많아 다이어트에 늘 실패하는 이들을 위한 레서피다. 이른바 생강가루립!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의 정석은 어쩔 수 없이 닭가슴살과 고구마임을 경험자로서 부인하기는 힘들다. 몸이 그만큼 빨리 반응하고 효과 면에서도 단연 돋보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조건 닭과 고구마만 선택하게 되면 단조로움과 지루함을 참지 못해 오랫동안 지속하지 못하게 된다.

 

특히 원래 빨리 먹거나 양이 많은 다이어터들에게는 새 모이처럼 먹는 것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이다. 그런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방법이 바로 빨리 먹을 수 없으면서 시각적으로는 풍성해 보이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다. 선택한 재료는 바로 립! 립을 먹어본 기억을 되살려보면 느낌이 오겠지만 립은 뼈의 무게가 반이다. 같은 양의 살코기를 와구와구 먹었을 때보다 당연히 양이 줄어들고 뼈 사이 고기를 발라 먹어야 하므로 속도도 그만큼 느리다. 기름을 쪽 뺀다면 단백질 섭취를 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정아름
 

재료


돼지고기립│생강가루│립 하나 기준 된장 1ts│양파│후추
 
레시피


1. 생강가루에 된장을 립 하나 기준 1ts 정도 섞어준다. 되직하게 섞어서 립에 고루 발라준다. 생강은 발열작용이 있고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다이어트에 좋은 식재료다. 생강가루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을 구입하면 된다. 생강가루 된장소스를 바르고 숙성을 시키면 소스가 고기 안에 배어들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2. 여기에 돼지고기와 궁합이 잘 맞고 역시 지방을 분해하는 양파를 썰어서 밑에 깔아주고 그 위에 립을 올린 뒤 오븐으로 고고! 오븐에서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구우면 지방이 빠진 완벽한 립이 탄생한다.

 


생강가루립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서 단백질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다. 미리 구워서 냉동실에 넣어 두고 식사 때마다 데워 먹어도 되고 양파가 아닌 다른 채소들과 곁들여 먹어도 무방하다. 시각적으로도 뭔가 맛난 것을 먹는 것 같은 심리가 생겨서 다이어트에 스트레스를 덜 받고 그렇게 운동과 올바른 식이를 병행하면 다이어트의 성공은 멀지 않다. 한번 시도해보아도 나쁘지 않은 저염 다이어트 생강가루립!

 

 

 

 


정아름다운글램다이어트 

img_book_bot.jpg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정아름 저| 오픈하우스
누구나 멋진 몸을 원한다. 그것이 마른 몸이든 멋진 근육이 탄탄하게 자리 잡은 단단한 몸이든 기준만 다를 뿐,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멋진 몸을 만들고 싶은 마음은 똑같다. 매해 여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너도 나도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하기 바쁘다. 하지만 문제는 쉽게 포기하거나, 급속한 체중 감량과 잘못된 방법으로 인한 몸의 이상 징후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하겠지만,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하는 다이어트는 결코 바람직하지 못하다.

 



[관련 기사]

- 마녀채소밥을 먹으면 다이어트가 쉬워진다?!
- 다이어트, 정직한 내 몸과 사랑에 빠지는 행복한 여정
- 다이어트 때문에 치맥을 못 먹는다면!
- 고기 굽기의 달인, 스테이크는 어떻게?
- 사랑에 우는 여자들을 위한 연애 공감 백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정아름

미스코리아, 골퍼, 피트니스 선수, 트레이너, 방송인 등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다. Y-STAR 생방송 스타뉴스 「라이프 앤 스타일」, MBC 뉴스투데이 「1분 피트니스」, SBS 『스타킹』, XTM 『절대남자』, StoryOn 『다이어트 마스터』 등에 고정출연하였으며 현재도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다.

정아름다운 글램 다이어트

<정아름> 저11,700원(10% + 5%)

미스코리아, 골퍼, 피트니스 선수, 헬스 트레이너, 방송인 등 전방위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고 있는 정아름의 ‘라이프 글램 다이어트’ 내 몸을 위한 다이어트, 대세는 ‘글램 다이어트’다! MBC 뉴스투데이 「1분 피트니스」, SBS 『스타킹』, Y-STAR 생방송 스타뉴스 「라이프 앤 스타일」, XTM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