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하정우 “<군도> 강동원, 다시 봤다”

윤종빈 감독의 액션 활극 <군도:민란의 시대>에서 ‘도치’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이 판치는 세상을 통쾌하게 뒤집는 의적들의 액션 활극 <군도:민란의 시대>가 오는 7월 23일 개봉한다. 하정우, 강동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군도>는 <범죄와의 전쟁>의 윤종빈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포토-하정우

 

포토-하정우

 

포토-하정우

 

포토-하정우

 

“윤종빈 감독과는 네 번째 작품인데요. 늘 윤종빈 감독하고 작업하는 것이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떤 친분을 떠나서 늘 윤종빈 감독이 준비하는 작품에 늘 관심이 가고 굉장히 흥미로운 부분들이 있어서 계속 기대감을 가졌고, 이번에도 함께하게 됐던 것 같습니다. <군도>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캐릭터였던 것 같아요. 이야기도 굉장히 명쾌하고 짜릿하고 그리고 또 캐릭터 자체가 그 안에서의 성장도 있고 그랬을 때 배우로서는 ‘정말 탐낼만한 역할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난 6월 1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 <군도:민란의 시대>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군도:민란의 시대>는 조선 후기, 탐관오리들이 판치는 망할 세상을 통쾌하게 뒤집는 의적들의 액션 활극으로 <범죄와의 전쟁> 윤종빈 감독 연출, 하정우와 강동원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하정우는 영화에서 모자란다 싶을 정도로 순진한 백정에서 호쾌하게 쌍칼을 휘두르는 ‘군도의 신 거성’으로 분했다. 하정우가 맡은 ‘돌무치’는 최하층 천민인 백정 출신으로, 돌덩이 같은 몸과 장사의 힘을 가졌지만 늘 무시를 당하다가 군도에 합류한 후, 뒤바꿈 한다는 뜻의 ‘도치’라는 새 이름을 얻으며 쌍칼을 휘두르는 군도의 에이스로 거듭난다.

 

제작보고회에서 하정우는 “이번 작품에서는 무술, 액션 디자인을 소화하는 것이 힘들었다. 개인적으로 가장 힘들었던 것은 수염 붙이기를 어떻게 밝은 표정으로 견뎌내느냐 하는 것과 말 타는 장면이었다”고 밝혔다. 함께 호흡을 맞춘 후배 배우 강동원에 대해서는 “카메라 앞에서도 너무나 매력적인 배우로 비춰지지만 카메라 뒤의 일상도 매우 인간적이었다. 처음에 강동원이라는 배우를 생각했던 것 이상의 매력을 많이 느꼈다. 무엇보다도 굉장히 마초적이고, 어쩌면 이 작품에서 가장 상남자 같은 성향을 가지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군도:민란의 시대>는 지배층 내부의 권력다툼 일색인 기존 사극과 달리, 백성의 시각에서 그린 새로운 사극으로, 하정우, 강동원을 비롯해 이성민, 조진웅, 마동석, 윤지혜, 정만식, 김성균, 김재영, 이경영 등 명배우가 총출동했다. 오는 7월 23일 개봉한다.

 

[추천 기사]

- 정우성 “<신의 한 수>, 세상의 경지를 알았다”
- 에디 킴, 딕펑스, 어반자카파와 함께한 페스티벌
- 신민아 조정석 <나의 사랑 나의 신부>, 하반기 개봉
- 하정우 강동원 주연 <군도:민란의 시대> 포스터 2종 공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하정우, 느낌 있다

<하정우> 저13,320원(10% + 5%)

냉철한 캐릭터 분석가, 지독한 연습벌레, 야심만만한 예술가, 천진난만한 장난꾸러기. 배우 하정우가 들려주는 그림과 연기, 진솔한 삶의 이야기. 「용서받지 못한 자」, 「추격자」, 「국가대표」, 「황해」 등, 인디와 메인스트림을 넘나들며 뚜렷한 개성으로 자신만의 족적을 만들어온 배우 하정우. 한국 영화계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