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 속 경제 이야기가 궁금한 당신에게!

경제를 바라볼 수 있는 소양도 만들어 주는 역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짧은 뉴스에 담지 못한 이면의 의미와 진실이 쉽게 그려지는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을 읽어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L.jpg


『경제학 콘서트』로 일상경제학의 새 지평을 열며 전 세계인의 경제 IQ를 높여준 팀 하포드가 더 강력한 신간으로 돌아왔다! 생활 속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경제를 설명하며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익힐 수 있게 해준 기존 책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단편적 현상이 아닌 거시적인 관점에서 경제를 바라볼 수 있는 소양도 만들어 주는 역작이라 할 수 있겠다.

 

시장경제의 세계에서 태어나 자랐으면서도 왠지 어렵고 거부감이 들어 경제학과는 담을 쌓고 살아가는 사람들, 배우고는 싶지만 숫자만 보면 어지러워지며 엄두가 나지 않는 나와 같은 보통 사람들을 위한 경제학의 첫걸음이자 가히 족집게 과외 선생님이라 부를 만 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에게 가상으로 경제를 운용하는 사람이 되어보라고 말하며, 가상의 독자와 경제학자의 대화의 형식을 빌어 경제학의 주요 이론과 개념, 현대경제에서 벌어지고 있는 최신의 사례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유쾌하고 명쾌한 질문과 답을 이어간다.

 

경제학의 계기판을 살피는 것을 시작으로 통화정책, 화폐, 인플레이션, 경기 부양을 위한 재정정책까지 국가 경제의 기본이자 핵심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실업 및 불평등, 지속 가능한 성장과 같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 가감 없이 설명한다. 또한 GNP의 거품과 통계의 문제, 해피노믹스 등 흥미로운 사례도 소개한다.

 

거시경제학의 프레임을 통해 경제의 기본기를 쌓고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눈을 갖추고 싶다면, 저녁 뉴스 속 경제 소식이 나와 밀접한 이야기로 다가오고, 짧은 뉴스에 담지 못한 이면의 의미와 진실이 쉽게 그려지는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을 읽어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img_book_bot.jpg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팀 하포드 저/김명철,이제용 공역 | 웅진지식하우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에게 경제를 운용하는 사람이 되어보라고 말한다. 이제 경제를 운용하는 자리에 선 독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현재의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정책을 만들고, 결정하는 일이다. 가상 독자와 경제학자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소크라테스의 산파술이나 마이클 샌델의 강의처럼 유쾌하고 명쾌한 질문과 답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마치 일대일 맞춤 경제 수업을 듣고 있는 듯, 경제학자는 현대 경제에서 벌이지고 있는 최신의 사례, 경제학의 주요 이론과 개념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추천 기사]

 

-커피가 없는 아침과 주말의 허전함

- 삶에 의문이 많은 사람들에게 말 걸다

- 신현림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절망하지 않는다”

-현지인처럼 떠나는 타이베이 여행

-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은 효과적인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세트] 경제학 콘서트 (전2권)

<팀 하포드> 저9,270원(50% + 5%)

『경제학 콘서트』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필수교양, 경제학을 제대로 배운다 2005년부터 불기 시작한 경제학 교양서 열풍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자기계발서와 재테크 서적이 전하는 단기적 테크닉에 한계를 느낀 사람들이 좀더 근본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를 위해 경제학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경..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