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스 속 경제 이야기가 궁금한 당신에게!

경제를 바라볼 수 있는 소양도 만들어 주는 역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짧은 뉴스에 담지 못한 이면의 의미와 진실이 쉽게 그려지는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을 읽어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L.jpg


『경제학 콘서트』로 일상경제학의 새 지평을 열며 전 세계인의 경제 IQ를 높여준 팀 하포드가 더 강력한 신간으로 돌아왔다! 생활 속 다양한 사례를 통해 경제를 설명하며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익힐 수 있게 해준 기존 책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단편적 현상이 아닌 거시적인 관점에서 경제를 바라볼 수 있는 소양도 만들어 주는 역작이라 할 수 있겠다.

 

시장경제의 세계에서 태어나 자랐으면서도 왠지 어렵고 거부감이 들어 경제학과는 담을 쌓고 살아가는 사람들, 배우고는 싶지만 숫자만 보면 어지러워지며 엄두가 나지 않는 나와 같은 보통 사람들을 위한 경제학의 첫걸음이자 가히 족집게 과외 선생님이라 부를 만 하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에게 가상으로 경제를 운용하는 사람이 되어보라고 말하며, 가상의 독자와 경제학자의 대화의 형식을 빌어 경제학의 주요 이론과 개념, 현대경제에서 벌어지고 있는 최신의 사례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유쾌하고 명쾌한 질문과 답을 이어간다.

 

경제학의 계기판을 살피는 것을 시작으로 통화정책, 화폐, 인플레이션, 경기 부양을 위한 재정정책까지 국가 경제의 기본이자 핵심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실업 및 불평등, 지속 가능한 성장과 같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 가감 없이 설명한다. 또한 GNP의 거품과 통계의 문제, 해피노믹스 등 흥미로운 사례도 소개한다.

 

거시경제학의 프레임을 통해 경제의 기본기를 쌓고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눈을 갖추고 싶다면, 저녁 뉴스 속 경제 소식이 나와 밀접한 이야기로 다가오고, 짧은 뉴스에 담지 못한 이면의 의미와 진실이 쉽게 그려지는 짜릿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주저 없이 『당신이 경제학자라면』을 읽어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img_book_bot.jpg

당신이 경제학자라면 팀 하포드 저/김명철,이제용 공역 | 웅진지식하우스
이 책에서 저자는 우리에게 경제를 운용하는 사람이 되어보라고 말한다. 이제 경제를 운용하는 자리에 선 독자들에게 중요한 것은 현재의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정책을 만들고, 결정하는 일이다. 가상 독자와 경제학자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소크라테스의 산파술이나 마이클 샌델의 강의처럼 유쾌하고 명쾌한 질문과 답이 끊임없이 이어진다. 마치 일대일 맞춤 경제 수업을 듣고 있는 듯, 경제학자는 현대 경제에서 벌이지고 있는 최신의 사례, 경제학의 주요 이론과 개념들을 친절하게 설명한다.

 


 

[추천 기사]

 

-커피가 없는 아침과 주말의 허전함

- 삶에 의문이 많은 사람들에게 말 걸다

- 신현림 “시를 사랑하는 사람은 절망하지 않는다”

-현지인처럼 떠나는 타이베이 여행

-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은 효과적인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세트] 경제학 콘서트 (전2권)

<팀 하포드> 저9,270원(50% + 5%)

『경제학 콘서트』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필수교양, 경제학을 제대로 배운다 2005년부터 불기 시작한 경제학 교양서 열풍이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자기계발서와 재테크 서적이 전하는 단기적 테크닉에 한계를 느낀 사람들이 좀더 근본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를 위해 경제학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경..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