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우성 “<신의 한 수>, 세상의 경지를 알았다”

영화 <신의 한 수>에서 전직 프로바둑기사 ‘태식’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정우성이 영화 <신의 한 수>에서 전직 프로바둑기사 ‘태식’ 역으로 열연했다. 내기 바둑의 세계를 그리는 범죄액션물 <신의 한 수>는 전작 <퀵>을 연출했던 조범구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정우성3.jpg

 

정우성4.jpg

 

정우성2.jpg

 

정우성.jpg

 


“<신의 한 수>에서 전직 프로바둑기사 ‘태석’ 역을 맡았어요. 촬영이 정말 힘들었어요. 요새 나오는 액션 영화의 시류보다는 남자의 땀 냄새 나는, 육체와 육체의 격렬함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마음과 다르게 힘들더라고요. <신의 한 수>를 선택한 이유는 제대로 된 액션 영화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어요. 모든 액션신이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주고자 했기 때문에 모두 장면이 기대됩니다. ”

 

“바둑이 만들어진 이후에 한 번도 같은 수의 대국이 이루어진 적이 없다고 들었어요. 흑과 백, 두 돌을 가지고 게임을 벌이는 게, 마치 함부로 얘기할 수 없는 인생의 철학이 담겨 있다고 생각했어요. 프로 바둑기사 분이 ‘함부로 바둑을 가르쳐 드릴 수가 없다’고 하셨는데, 그만큼 만만치 않은 게임이인 것 같아요. 영화를 찍으면 다양한 경험을 하곤 하는데, <신의 한 수>를 통해 세상의 경지를 알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지난 5월 28일, 서울 동대문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신의 한 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신의 한 수>는 범죄로 변해버린 내기 바둑판에 사활을 건 꾼들의 전쟁을 그린 액션영화. 전작 <감시자들> 이후, 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정우성은 바둑판에서 살수(이범수)팀의 음모에 의해 형을 잃는 ‘태석’ 역을 맡았다. 극중 태석은 살인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서 복역하기에 이르고, 몇 년 후 살수와의 대결을 위해 전국의 내로라하는 선수들을 모은다.

 

<신의 한 수>는 두뇌와 범죄, 액션의 완벽한 합을 자랑한다. 제작진은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단체인 한국기원의 감수를 받아 리얼리티를 완성했다. 각 캐릭터들의 색깔에 맞게 바둑을 두는 손의 모양부터, 돌을 만지는 모습, 각종 바둑 용어까지 한국기원의 손을 거쳐 탄생시켰다.

 

제작보고회에서 정우성은 ‘내 인생의 신의 한 수’를 묻는 질문에, 영화 <비트>와 <내 머리 속의 지우개>를 꼽았다. 정우성은 “<비트>의 ‘민’은 나에게 청춘의 아이콘이라는 수식어를 선물하기도 했고, 어떤 자세로 영화를 해야 되겠다 하는 청춘의 고민을 갖게 했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는 멜로 영화를 늘 하고 싶었는데, 나의 대표적인 멜로가 아닌가 싶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를 통해서 전 세계 각국의 팬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신의 한 수>는 정우성 외에도 이범수, 안성기, 김인권, 이시영, 안길강, 최진혁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안성기는 ‘주님’ 역할로 생애 최초 맹인 연기에 도전했고, 이범수는 태석(정우성)에 맞선 절대악의 축인 ‘살수’ 역으로 분했다. <신의 한 수> 연출을 맡은 조범구 감독은 “캐스팅 면으로 보면 <신의 한 수>는 축복 받은 영화다. 모든 배우들이 자기의 역할에 맞춰 매력을 발산했고, 그들의 연기를 현장에서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다”고 밝혔다. <신의 한 수>는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 배두나 “<도희야>, 5분 만에 선택한 영화”
- 이선균 " <끝까지 간다>, 어려운 예술 영화 아니다"
- 신민아 조정석 <나의 사랑 나의 신부>, 하반기 개봉
- 장동건 “<우는 남자>, 김민희 연기를 본 소감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