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우성 “<신의 한 수>, 세상의 경지를 알았다”

영화 <신의 한 수>에서 전직 프로바둑기사 ‘태식’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정우성이 영화 <신의 한 수>에서 전직 프로바둑기사 ‘태식’ 역으로 열연했다. 내기 바둑의 세계를 그리는 범죄액션물 <신의 한 수>는 전작 <퀵>을 연출했던 조범구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작품이다.

정우성3.jpg

 

정우성4.jpg

 

정우성2.jpg

 

정우성.jpg

 


“<신의 한 수>에서 전직 프로바둑기사 ‘태석’ 역을 맡았어요. 촬영이 정말 힘들었어요. 요새 나오는 액션 영화의 시류보다는 남자의 땀 냄새 나는, 육체와 육체의 격렬함을 보여주고 싶었는데, 마음과 다르게 힘들더라고요. <신의 한 수>를 선택한 이유는 제대로 된 액션 영화를 보여주고 싶은 마음 때문이었어요. 모든 액션신이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주고자 했기 때문에 모두 장면이 기대됩니다. ”

 

“바둑이 만들어진 이후에 한 번도 같은 수의 대국이 이루어진 적이 없다고 들었어요. 흑과 백, 두 돌을 가지고 게임을 벌이는 게, 마치 함부로 얘기할 수 없는 인생의 철학이 담겨 있다고 생각했어요. 프로 바둑기사 분이 ‘함부로 바둑을 가르쳐 드릴 수가 없다’고 하셨는데, 그만큼 만만치 않은 게임이인 것 같아요. 영화를 찍으면 다양한 경험을 하곤 하는데, <신의 한 수>를 통해 세상의 경지를 알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지난 5월 28일, 서울 동대문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신의 한 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신의 한 수>는 범죄로 변해버린 내기 바둑판에 사활을 건 꾼들의 전쟁을 그린 액션영화. 전작 <감시자들> 이후, 1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정우성은 바둑판에서 살수(이범수)팀의 음모에 의해 형을 잃는 ‘태석’ 역을 맡았다. 극중 태석은 살인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서 복역하기에 이르고, 몇 년 후 살수와의 대결을 위해 전국의 내로라하는 선수들을 모은다.

 

<신의 한 수>는 두뇌와 범죄, 액션의 완벽한 합을 자랑한다. 제작진은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단체인 한국기원의 감수를 받아 리얼리티를 완성했다. 각 캐릭터들의 색깔에 맞게 바둑을 두는 손의 모양부터, 돌을 만지는 모습, 각종 바둑 용어까지 한국기원의 손을 거쳐 탄생시켰다.

 

제작보고회에서 정우성은 ‘내 인생의 신의 한 수’를 묻는 질문에, 영화 <비트>와 <내 머리 속의 지우개>를 꼽았다. 정우성은 “<비트>의 ‘민’은 나에게 청춘의 아이콘이라는 수식어를 선물하기도 했고, 어떤 자세로 영화를 해야 되겠다 하는 청춘의 고민을 갖게 했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는 멜로 영화를 늘 하고 싶었는데, 나의 대표적인 멜로가 아닌가 싶다. <내 머리 속의 지우개>를 통해서 전 세계 각국의 팬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신의 한 수>는 정우성 외에도 이범수, 안성기, 김인권, 이시영, 안길강, 최진혁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 안성기는 ‘주님’ 역할로 생애 최초 맹인 연기에 도전했고, 이범수는 태석(정우성)에 맞선 절대악의 축인 ‘살수’ 역으로 분했다. <신의 한 수> 연출을 맡은 조범구 감독은 “캐스팅 면으로 보면 <신의 한 수>는 축복 받은 영화다. 모든 배우들이 자기의 역할에 맞춰 매력을 발산했고, 그들의 연기를 현장에서 보는 것 만으로도 행복했다”고 밝혔다. <신의 한 수>는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 배두나 “<도희야>, 5분 만에 선택한 영화”
- 이선균 " <끝까지 간다>, 어려운 예술 영화 아니다"
- 신민아 조정석 <나의 사랑 나의 신부>, 하반기 개봉
- 장동건 “<우는 남자>, 김민희 연기를 본 소감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