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크레마 원, 3D 북아트로 보다 재밌게 즐기자

One is Everything 크레마 원 광고, 어떻게 만들었을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가 전자책 전용 7인치 컬러 단말기 ‘크레마 원(Crema 1)’을 출시했다. e북은 물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자책 환경에 특화된 태블릿 ‘크레마 원’은 출시 전부터 독특한 광고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다.

박물관

 

‘크레마 원’은 예스24에서 선보이는 세 번째 전자책 단말기. 7인치 HD IPS 터치 디스플레이(1280x800)를 탑재해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화면은 물론, 전자책(e-book)과 앱북, 동영상 구현에도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예스24가 이용자의 사용환경을 고려해 앱스토어와 전자책 플랫폼을 독자 개발한 ‘크레마 원’은 15만여 권의 전자책을 비롯해 그림동화, 북러닝, 영화 드라마 다운로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기존에 선보였던 크레마 터치, 크레마 샤인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크레마 원’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만큼 ‘One is Everything’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보다 뛰어난 성능은 ‘크레마 원’ 동영상 광고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에서 독자적 기술력으로 출시하는 ‘첫 컬러 LCD 전자책 단말기’인 만큼, ‘크레마 원’은 크레마 기기 최초로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제품의 혁신성과 콘텐츠의 차별성에 역점을 두고 3D 북아트를 통해 ‘크레마 원’의 주요 기능을 재밌고, 알기 쉽게 표현했다. 특정 매체에만 노출되는 광고의 한계에 벗어나, 예스24 사이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크레마 원’을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 예스24는 ‘크레마 샤인’ 인쇄 광고로 ‘제16회 한겨레 광고대상’ 출판부문 금상, ‘총알 배송’ 라디오 광고로 ‘제21회 한국광고협회 올해의 광고상’ 라디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도, ‘크레마 원’ 영상 광고로 또 한 번의 광고대상을 기대하는 송경민 예스24 프로덕트마케팅팀 대리에게 ‘크레마 원’ 광고 제작 뒷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크레마 원 광고로 ‘그랜드슬램’ 달성 기대

 

 

송경민대리

송경민 예스24 프로덕트마케팅팀 대리

 

3D 북아트로 제작한 ‘크레마 원’의 영상 광고가 독특합니다. 제작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두 가지로 말씀 드리고 싶은데요. 늘 그렇듯이 광고를 제작하는 데 있어서는 아무리 광고적인 좋은 아이디어나 크리에이티브도 사업부, 경영진과의 의견을 좁히는 데에 많은 시간이 합니다. 이번에는 특히, 그 부분이 다른 광고 제작 때보다 조금은 더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물론, 인쇄 광고라는 것이 영화 포스터와 마찬가지로 종이 한 장에 제품의 모든 특장점 주목도 있게 표현해야 하는 집약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작업하기 쉽지는 않지만, 이번 ‘크레마 원’은 너무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습니다(웃음). 또한, 시간과의 싸움이 가장 어려웠던 점인데요. 동영상 광고 기획단계부터 완성까지 저에게 4주 정도의 시간이 주어졌기 때문에 모든 에너지를 쥐어짜서 정말 힘들게 작업했던 것 같습니다.

 

광고 담당자로서 ‘크레마 원’의 기능성을 어떻게 보고 있나요?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이 다수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플립 버튼(책 넘김 버튼) 기능인데요. 제품 뒷면 터치센서를 통해 화면 방해 없이 한 손으로 책을 넘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도, 독자적인 앱스토어인 YES스토어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자재로 편집이 가능한 매직 큐브 UI 그리고 천연 가죽 사용 등 사용자 중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디테일이 엿보이는 제품입니다. 2014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도 소개된 제품으로 검증이 됐고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도 기존 국내 전자책 단말기들과 비교해볼 때,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평소 전자책을 즐겨서 보는 편인가요?


아직까지는 종이책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크레마 원이 컬러이다 보니까 컬러감이 살아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볼까 하는데요. 장르소설, 만화, 여행서적 등입니다. 크레마 원을 통해서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들이 많으니까 많은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앞으론 전자책으로 읽는 비중을 점차 늘려 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크레마 샤인’ 인쇄 광고를 비롯해, ‘총알배송’ 라디오 광고가 광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떤 기획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생각하나요?


‘크레마 샤인’은 제품의 특징이 확실했고 그 부분을 광고적으로 잘 표현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미사여구보다 제품’이라고 한 줄 정리를 하고 싶습니다. 제품의 본질에 집중하여 미사여구보다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는 판단아래 광고를 제작을 했습니다. 외부에서는 예스24 광고를 ‘돌직구 광고’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총알배송’ 라디오 광고는 일단 모델 섭외가 주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가장 핫한 가족 예능인 <아빠! 어디 가?>를 통해 김성주, 김민국 부자가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었기 때문에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킨 걸로 생각합니다. 작은 에피소드를 하나 알려 드리자면, 라디오 녹음 때 민국이 동생인 민율이가 녹음실에 함께 왔는데, 형이 녹음하는 걸 부러워하면서 옆에서 계속 대사를 따라 하는 열의를 보여 결국 한 파트를 녹음하게 해줬는데요. 실제 광고에 쓰지는 않았습니다만, 그 당시 지금의 예능감을 예상했습니다(웃음).

 

이번 ‘크레마 원’ 영상 광고도 광고대상을 기대하고 있나요?


지금까지 인쇄 광고, 라디오 광고 2개 부문에서 수상을 했는데요. 올해는 영상 광고의 수상을 살짝 노려보고 있습니다. 주요 매체 3관왕으로 광고 그랜드슬램을 달성해보고 싶습니다. 여러 분들이 예스24 광고에 관심을 갖고 지켜봐 주신다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아이디어와 더불어 좋은 광고로 만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추천 기사]

 

- 예스24, 전자책 7인치 컬러단말기 ‘크레마 원’ 출시

- 독도경비대, 예스24 전자책 서비스 이용한다

- ‘세계 책의 날’ 기념, 전자책 사면 종이책 증정

- 예스24 인터넷 골든벨 전국민 퀴즈대회 개최

- 예스24, 런던도서전에서 ‘컬러 전자책 단말기’ 표준 제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채널예스, 월간 채널예스, 책읽아웃을 만들고 있습니다.
eumji01@yes24.com

오늘의 책

작가 23인이 말하는 소설가의 일, 소설의 일

창립 35주년을 맞는 출판사 작가정신이 소설가에게 소설을 묻는다. 소설은 무엇인가, 우리는 왜 소설을 쓰고 또 읽는가, 소설은 우리에게 무엇을 남기는가. ‘소설이 있는 쪽으로’ 삶을 선택한 작가 23인의 이야기를 통해, 역시 소설과 함께하기를 택한 우리를 만난다.

인류학자가 동행한 빈곤의 과정

빈곤 연구가인 조문영 인류학 교수는 빈곤이 부단한 과정이자 고된 분투라고 말한다. 저자는 공장 노동자, 수급 대상자, 청년, 이주자 등과 동행하며 빈곤 과정을 기록했다. 인류가 착취해온 비인간까지 분석 대상을 넓히며 현재 구조를 넘어설 가능성을 모색했다.

천 원으로 이룬 기적

1997년 13평 남짓한 천호동 1호점을 시작으로 1,500여 매장, 3조 매출의 기업을 일군 다이소 박정부 회장의 이야기를 담았다. 원가가 올라도 가격을 지키는 '균일가' 정책부터 가격 이상을 품질을 지키기 위한 노력 등 25년간 기본을 지키며 성장한 다이소만의 경영 철학을 만나보자.

만성 염증, 음식으로 다스리자

모든 병의 근원에는 염증이 존재한다. 저자는 염증으로 고생한 경험을 계기로, 우리 몸 곳곳에 병을 키우는 염증의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음식으로 몸을 다스리는 식치 방법을 책에 담았다. 음식의 고유한 효능을 기반으로 염증을 해방하는 식치 전문 한의사의 치유 비책을 살펴보자.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