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국 괌, 일본 교토로 지금 떠나야 하는 이유

론리플래닛매거진 Easy Trips <지금 바로 떠나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겨우내 가꾼 몸매와 비축해둔 체력을 동시에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괌에서 열리는 국제 마라톤이 그것이다. 지난 20년 동안 PIC리조트에서 주최해온 단축 마라톤은 이미 알 만한 사람은 아는 경기. 2013년부터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의 인증을 받아 괌 국제 마라톤(Guam International Marathon)으로 거듭났다.

Hobart, Australia 호주 호바트

뮤지엄에서 보내는 하룻밤?

지금 가야 할까?

광활한 호주 대륙 동남쪽 끝에서 240킬로미터 거리에 위치한 태즈메이니아 섬. 호주의 6개 주 중 하나인 태즈메이니아 주는 손꼽을 만큼 때묻지 않은 자연으로 유명하다. 전체 면적의 약 40퍼센트가 국립공원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보존되고 있을 정도. 주도는 호바트(Hobart)로 야생 탐험을 시작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도시지만 지난해 론리플래닛은 호바트의 자연보다 예술적 면모에 주목하며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했다. 호바트를 예술의 도시로 이끈 건 아트 뮤지엄 모나(MONA, Museum of Old and New Art)의 공이 크다. 모나는 호주에서 가장 큰 개인 소유의 미술관으로 괴짜 오너인 데이비드 월시(David Walsh)가 도박 시스템을 개발해 벌어들인 돈으로 수집한 15억 달러 규모의 소장품으로 가득 차 있다. 건축 자체도 독특하지만 괴기스럽거나 외설과 예술의 경계를 오가는 묘한 전시로도 유명해, 이곳이 문을 연 해에 호바트에 5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모나를 돌아본 후에는 예나 지금이나 늘 인기 좋은 살라망카 마켓(Salamanca Market)과 팜 게이트 마켓(Farm Gate Market)에서 태즈메이니아 미식 탐방을 즐겨보자. 1824년 문을 연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 캐스캐이드 브루어리(Cascade Brewery)에서 탐방의 말미를 장식해도 좋겠다.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모나의 번쩍이는 외관, 인파로 북적이는 살라망카 마켓,
호바트의 대표 행사인 호주 나무 보트 축제, 팜 게이드 마켓의 싱싱한 꽃다발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시드니국제공항까지 대한항공이 매일 직항편을 운항한다(75만원부터, kr.koreanair.com). 시드니국제공항에서 호바트국제공항까지 제트스타항공이 국내선 항공편을 운항한다(188호주달러부터, jetstar.com). 모나에 가려면 호바트의 모나 브룩 스트리트 페리 터미널(MONA Brooke St. ferry terminal)에서 페리를 타야 한다.

모나에서는 4월 21일까지 루이스 캐럴의 소설 『거울 나라의 앨리스(Through the Looking-Glass)』 를 모티프로 한 전시 〈더 레드 퀸(The Red Queen)〉을 진행한다. 입장료 20호주달러, mona.net.au.

더웬트 강(Derwent River)을 바라보는 모나의 멋진 건물에서 숙박도 가능하다. 호주 출신 건축가와 예술가의 이름을 딴 파빌리온(Pavillion)은 부엌, 세탁실, 와인 냉장고는 물론 각종 엔터테인먼트와 조명, 온도 컨트롤 등이 가능한 무선 터치 패널을 갖췄다. 공용 사우나와 짐, 따뜻한 인피니티 풀도 이용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490달러부터.

#Photographs : Tourism Tasmania & Scott Sporleder, Matador / Tourism Tasmania & Hobart City Council / Tourism Tasmania & Laki Agnonostis / Tourism Tasmania & Nick Osborne


Guam, USA 미국 괌

뛰는 것과 쉬는 것의 상관관계

왜 지금 가야 할까?

겨우내 가꾼 몸매와 비축해둔 체력을 동시에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괌에서 열리는 국제 마라톤이 그것이다. 지난 20년 동안 PIC리조트에서 주최해온 단축 마라톤은 이미 알 만한 사람은 아는 경기. 2013년부터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의 인증을 받아 괌 국제 마라톤(Guam International Marathon)으로 거듭났다. 괌 마라톤이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데는 다 이유가 있다. 32도를 넘지 않는 낮 기온과 21도를 내려가지 않는 밤 기온, 늘 기분 좋게 불어오는 바람 그리고 괌의 여러 명소를 아우르는 코스가 그 인기 비결. 무엇보다 가장 큰 매력은 가족과 함께 휴가와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5킬로미터, 10킬로미터, 하프 코스, 풀코스의 네 가지 종목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와 함께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달성한 목표를 땀 흘려 이뤄낸 후 즐기는 휴식만큼 달콤한 것이 또 있을까?



괌 국제 마라톤에 참가해 결승 지점에 들어오고 있는 선수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괌국제공항까지 대한항공(50만원부터, kr.koreanair.com)과 제주항공(24만 9000원부터, jejuair.net이 매일 직항편을 운항한다.

2014 괌 국제 마라톤 대회는 4월 13일에 열린다. 지난해에도 2,000명 이상의 인원이 참가했으며, 남녀 부문 1위를 모두 한국인 선수가 차지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용 90달러, guaminternationalmarathon.com

마라톤과 여행을 패키지로 즐기는 방법도 있다. 패키지에는 왕복 항공권과 리조트 이용권, 마라톤 참가비 전액이 포함된다. 기념 티셔츠와 완주 메달도 제공한다. 79만 원부터, phr-social.com

#Photographs : Guam Visitors Bureau


Kyoto, Japan 일본 교토

벚꽃이냐 등불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왜 지금 가야 할까?

교토의 봄은 숨이 멎을 만큼 아름답다. 1,600개에 달하는 사원과 400개 이상의 신사가 있어 거대한 야외 박물관 같은 이 고도(古都)에 벚꽃이 흐드러지게 휘날린다. 봄이 오면 도시의 동부를 가로지르는 가모 강(鴨川)변은 활짝 핀 벚꽃 나무 아래 하나미(花見, 꽃놀이)를 즐기는 인파로 넘쳐난다. ‘철학의 길’로 유명한 데쓰가쿠노미치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하나미 코스. 벚꽃이 아직 만개하지 않았더라도 봄을 맞는 특별한 빛 축제도 기다리고 있다. 히가시야마(東山) 지역의 5킬로미터에 달하는 보행로를 따라 2,500여 개 등불을 걸어두는 히가시야마 하나토우로다. 히가시야마 역에서 내려 쇼렌인 사원과 마루야마 공원(圓山公園)을 둘러보며 등불 놀이를 즐겨보자. 야사카 신사(八坂神社)에서 열리는 마이코(舞妓, 게이샤 수련생)의 화려한 전통 춤 공연은 축제의 흥을 돋울 것이다. 하얀 돌담과 나무 사이에 은은하게 불을 밝힌 등불은 교토의 밤을 낭만으로 물들인다.



봄이 오면 교토의 수많은 공원, 신사, 거리에 벚꽃이 활짝 만개해 봄의 정취를 더한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까지 대한항공이 매일 직항편을 운항한다(28만 원부터, kr.koreanair.com). 간사이국제공항에서 교토 역까지 특급 하루카 열차로 75분 걸리고(편도 3,000엔, 왕복 4,000엔, westjr.co.jp), 버스로는 약 90분 걸린다(2,500엔, kate.co.jp).

올해 교토의 벚꽃 개화 예정일은 3월 27일이다(sakura.weathermap.jp). 히가시야마 하나토우로 등불 축제는 3월 14일부터 23일까지다. 히가시야마 골목에 다채로운 봄꽃을 주제로 한 꽃꽂이 전시도 열린다(hanatouro.jp).

벚꽃이는 만개하는 나카교구(中京區)에 위치한 니시야마 료칸(西山旅館)은 교토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기 좋은 곳이다. 연못이 있는 일본식 정원에 둘러싸여 있으며, 가이세키 요리와 온천을 즐길 수 있다. 교토국제만화박물관(京都國際)과 교토고쇼(京都御所) 등 주요 명소와 가까운 것도 장점. 다다미 객실 7,000엔부터(1인 기준), kyotonishiyama.com

#Photographs : Kyoto Tourism Council


Dongdaemun, Seoul 서울 동대문

동대문에 착륙한 엔터프라이즈호

왜 지금 가야 할까?

우리나라에 여행 온 이에게 어디가 가장 좋았는지, 우리나라에 여행 올 이에게 어디에 가장 가보고 싶은지 물으면 대부분 같은 답변이 나오곤 한다. 바로 동대문. 밤새도록 쇼핑을 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여행자에겐 얼마나 축복인지 해본 사람은 알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나라의 얼굴이 될 수도 있는 동대문 지역을 더욱 매력적인 곳으로 발전시키려는 노력이 절실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탄생한, 수년간 궁금증과 기대를 한몸에 받던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앤드 파크(DDP)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세계적 건축가 자하 하디드(Zaha Hadid)의 특기인 미래 지향적 설계로 완공한 DDP. 거대한 우주선 같은 이곳은 첨단 미디어 홀인 알림터, 박물관 역할을 할 배움터, 디자인 트렌드를 이끌 디자인 랩 살림터, 상상 놀이터,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디자인 장터 등으로 구성된다. 개관을 기념해 간송문화재단과 공동 기획한 국보급 전시〈간송문화전〉을 선보이며, 개관일인 21일에 제28회 서울패션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24시간 개방하는 디자인 장터 등이 있어, 밤이 되면 더욱 은은한 빛을 발하는 DDP 외관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서울 지하철 2ㆍ4ㆍ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가 DDP와 연결된다.

2006년부터 공사를 시작한 DDP가 3월 21일에 드디어 문을 연다. 문화 콘텐츠와 숍인숍이 결합한 복합 편집형 매장인 디자인 장터는 동대문 지역의 특성에 걸맞게 24시간 개방할 예정이다.

개관을 맞아 3월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디자인 박물관에서는 〈간송문화전〉을, 디자인 전시관에서는 〈디자인 스포츠전〉을, 알림터에서는〈자하 하디드 특별전〉을 프리 오픈한다(본 전시는 4월 4일부터). 〈엔조 마리 디자인전〉과 〈울릉조형대학전〉도 주목할만한 전시.

#Photographs : Cho Ji-Young


img_book_bot.jpg

lonel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 3월 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광활한 호주 대륙 동남쪽 끝에서 240킬로미터 거리에 위치한 태즈메이니아 섬. 호주의 6개 주 중 하나인 태즈메이니아 주는 손꼽을 만큼 때묻지 않은 자연으로 유명하다. 전체 면적의 약 40퍼센트가 국립공원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보존되고 있을 정도. 주도는 호바트(Hobart)로 야생 탐험을 시작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도시지만 지난해 론리플래닛은 호바트의 자연보다 예술적 면모에 주목하며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선정했다.

 



[관련 기사]

-[김연수] 위로의 테크놀로지
-론리플래닛이 추천한 2014년 최고 여행지 Top 10
-론리플래닛은 왜 전세계 배낭여행자들의 바이블인가?
-여행작가 최갑수 “여행은 내가 사랑하려 한다는 증거”
-채지형 “독서는 앉아서 하는 여행, 여행은 서서 하는 독서”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lonely planet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월간) : 3월 [2014]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3%)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