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많은 책 중에 내 책을 어떻게 찾지?

예스24 대구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인터넷서점에서 주문한 책이 자신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예스24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가 지난 22일, 예스24 대구 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스24 물류센터 체험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40명과 부모까지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약 4,000평 규모의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를 견학했다.



인터넷서점에서 주문한 책이 자신에게 전달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예스24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가 지난 22일, 예스24 대구 물류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예스24 물류센터 체험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40명과 부모까지 총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약 4,000평 규모의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를 견학했다. 대구 물류센터의 총책임자인 김욱중 선임팀장은 견학에 앞서 컨퍼런스룸에 모인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환영인사를 했고, 강정훈 팀장은 대구 물류센터에 대해 소개했다.

뒤이어 대구 물류센터 김성훈 과장은 “물류센터에 있는 수만 권의 책 중에, 내 책을 어떻게 찾을까?”라고 질문을 시작으로 간단한 교육을 했다. 아이들은 부모와 행사 스텝들의 도움을 받아서 책이 보관된 도서 물류센터에서 자신이 주문한 책을 직접 찾고, 포장하고, 택배 운송장을 붙여보는 체험을 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모든 팀은 도서 구매비 2만 원(YES포인트)로 기념품으로 받았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는 지난해 7월 준공된 건축면적 1만3200여㎡(약 4,000평) 규모의 도서물류센터이다. 하루 최대 4만 건의 주문처리가 가능하다. 예스24는 경기도 파주에 소재한 파주물류센터(건축면적 약 4,000평)와 대구 물류센터를 통해 국내 서점으로는 최대 규모인 2만6400여㎡(약 8,000평)의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있다. 독자 개발한 물량 공급과 배송 시스템으로 오전에 주문한 책을 오후에 받아볼 수 있는 총알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예스24 물류센터 어린이 체험 행사 이모저모


대구 계명대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10분 정도 달려 예스24 대구 물류센터로 이동


어린이 체험단 선물박스


대구 물류센터에 도착하여 컨퍼런스룸으로 이동하여 환영 인사와 물류센터 소개 듣기
(대구 물류센터 총책임자 김욱중 선임팀장님-환영인사/ 강정훈 팀장님-대구 물류센터 소개)



물류센터 내로 이동하여, 대구 물류센터 김성훈 과장님의 본격 교육 시작!
“여기 이 곳에 있는 3만여 권의 책 중에, 내 책을 어떻게 찾을까?”


8개 조로 나누어 조장님들(예스24 물류센터 직원)과 함께 물류체험 시작


주문장 받아들고 내 책 찾기





배송박스에 넣고, 직접 포장했다는 사인도 하고~




[추천 기사]

-<찌라시 : 위험한 소문> 거짓말, 낚시질, 사찰 사이에 오롯이 남은 진심
-명예도, 가족도 잃은 한 남자의 외로운 투쟁
-윤여준 위원장 “정치는 압축성장이 불가”
-<따뜻한 말 한마디> 하명희 작가, 내가 드라마를 쓰는 이유
-선우정아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음악감독으로 행복한 모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