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실화의 감동, 스크린까지 찾아올까?

식을 줄 모르는 실화 영화 열풍! <아메리칸 허슬> <해피엔딩 프로젝트> <노예 12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화 <해피엔딩 프로젝트>, <아메리칸 허슬>, <노예 12년>과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들이 대거 개봉을 앞두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들이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면서 개봉을 앞둔 실화 바탕 영화들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상상 속에서 만들어진 허구 이야기보다 현실감이 있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는 감정적으로 훨씬 몰입하기 쉽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이어진 실화 영화의 흥행바람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s1.jpg

 

오는 2월 20일, 개봉하는 <아메리칸 허슬>은 1970년 후반에 실제로 일어난 정치부패 스캔들 ‘앱스캠’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희대의 범죄소탕 작전에 스카우트된 사기꾼들과 그들을 끌어들인 FBI의 치밀하고 위대한 사기 수작을 그린 이 작품은 골든글로브 최다 부문 수상, 영국 아카데미 3개 부문 수상, 미국 아카데미 최다 부문 노미네이트로 개봉 전부터 영화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크리스찬 베일, 에이미 아담스, 브래들리 쿠퍼, 제니스 로렌스, 제레미 레너 등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이 동반 출연한다.

 

골든글로브 작품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 시상식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노예 12년>은 자유로운 바이올리니스트 솔로몬 노섭이 높은 보수의 공연을 제안하는 사기꾼들에게 속아 납치되어 12년 동안 ‘플랫’이라는 이름으로 노예생활을 하게 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스티브 맥퀸 감독의 감각적인 영상 연출과 치웨텔 에지오프, 베네딕트 컴버배치, 마이클 패스벤더, 루피타 니용고, 브래드 피트의 출연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다른 실화 영화 중에서도 따뜻한 감동 실화로 주목 받고 있는 영화 <해피엔딩 프로젝트>는 평생을 함께해준 아내가 알츠하이머에 걸리자 그녀를 위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집을 지어주려는 89세 노신사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다. <원 위크>와 <리틀 러너>로 감동 휴먼 드라마 전문 감독이 된 마이클 맥고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해피엔딩 프로젝트>는 토론토영화제와 부산영화제에 공식 초청됐으며, 팜스프링스 관객상 2등상과 캐나다영화감독조합 감독상을 수상했으며 지니어워즈와 시애틀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용기 있는 도전을 하는 ‘크레이그’역에는 할리우드의 살아있는 전설 제임스 크롬웰이,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사랑스러운 여인이고 싶은 귀여운 아내 ‘아이린’역에는 <천일의 앤>으로 국내에 이름을 알린 쥬느비에브 뷰졸드가 열연했다. <해피엔딩 프로젝트>은 오는 2월 20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추천 기사]

-사회학자 노명우, 투덜대지 않고 불만을 말할 수 있는 힘
-서범석 “<서편제>가 갖고 있는 힘, 우리 민족의 정서”
-삼백이의 삼백 년, 그 안에 담긴 유쾌한 이야기 보따리
-SVU(성범죄 특수 수사대)가 시즌15까지 장수하는 이유
-<우리집에 연예인이 산다> 판타지가 현실이 되는 곳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노예 12년 Movie Tie-in

<솔로몬 노섭> 저 /<유수아> 역8,550원(10% + 5%)

노예해방 전쟁의 도화선이 된 작품! “흑인으로 태어난 순간부터 자유를 향한 투쟁은 시작된다.” _넬슨 만델라 미국 역사상 가장 어두운 시대에 대한 참혹한 기록 《노예 12년》은 영미 문학에서 큰 의미를 지닌 작품이다. 자유인으로 태어난 솔로몬 노섭은 납치되어, 노예를 잔인하게 다루기로 악명 높았던 루..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