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강신주 ‘힐링캠프’ 방송 후, 책 판매량 급증

SBS 드라마 ‘별그대’ 인기에 『에드워드 툴레인의…』 3주 연속 1위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흥행에 도서 3권도 베스트셀러 진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책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이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영어 원서 세트 『The Miraculous Journey of Edward Tulane』 도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예스24 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등장한 책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이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영어 원서 세트 『The Miraculous Journey of Edward Tulane』 도 17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문학평론가 정여울 씨가 감성적인 문체로 여행의 단상을 풀어놓은 에세이집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은 2위로 껑충 뛰어올랐고, 지난 3일 SBS ‘힐링캠프’에 출연한 철학자 강신주의 저서 『강신주의 감정수업』 은 방송 이후 전주 동기간 대비 5배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아홉 계단 상승한 3위에 안착했다. 주 독자는 30대(36.6%)와 40대(39.7%)이며, 특히 30~40대 여성이 47.7%로 절반에 가까운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 베스트셀러 4위는 최근 인기리에 개봉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영어 원서 시리즈 『Frozen 겨울왕국』 이 차지했다. 이 밖에도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 과 어린이 동화로 만들어진 『겨울왕국』 이 각각 12위와 15위를 기록하며 영화의 폭발적인 인기에 가세하고 있다.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 말콤 글래드웰이 피할 수 없는 강력한 거인을 쓰러뜨린 작은 다윗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윗과 골리앗』 은 두 계단 올라 5위에 자리잡았다.

조정래의 『정글만리』 3권이 지난주에 이어 6위를 차지했고, 1권과 2권은 각각 다섯 계단과 세 계단 떨어져 9위와 8위에 자리했다. 법륜 스님의 에세이 『인생수업』 은 7위로 네 계단 내려갔고, 라이트 노벨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8 특별판』 은 10위로 순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제3인류』 3권이 지난주에 이어 11위를 기록했고, 중국 국가도서상을 수상한 베테랑 도서 기획자이자 작가인 창랑이 여자인 엄마가 남자인 아들을 이해하는 방법을 담은 책 『엄마는 아들을 너무 모른다』 가 13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어린이 학습만화 『마법천자문 27』 은 14위에 머물렀다.

직장인에게 성장 노하우를 건네는 전영민의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가 16위로 순위권에 새로 진입했고, 서울대 도서관 대출 순위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총, 균, 쇠』 는 여덟 계단 내려간 18위에 자리잡았다.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심리학자인 배르벨 바르데츠키의 심리 치유 에세이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는 다섯 계단 내려가 19위를 기록했고, 김은주 카피라이터의 에세이 『1cm+』 는 열 두 계단 내려가 20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전하는 잡담 훈련법을 담은 책 『잡담이 능력이다』 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아찔한 관계 2』 이 2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고, 『강신주의 감정수업』 이 종이책의 인기와 더불어 전자책에서도 3위에 오르며 인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숙녀의 은밀한 쾌락』 은 지난주에 이어 4위를 기록했고, 조정래의 『정글만리』 1~3권이 나란히 5~7위를 차지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인류』 3권 역시 8위에 오르며 전자책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마리아의 아리아』 3권은 여덟 계단 하락하여 9위를 기록했고, 『석동필 변호사의 연인』 은 10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저자

출판사

1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케이트 디카밀로 글/
배그램 이바툴린 그림

비룡소

2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정여울/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당선작 등 사진

홍익출판사

3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민음사

4

Frozen 겨울왕국

Sarah Nathan, Sela Roman

롱테일북스

5

다윗과 골리앗

말콤 글래드웰

21세기북스

6

정글만리 3

조정래

해냄

7

인생수업

법륜 저/유근택 그림

휴(休)

8

정글만리 2

조정래

해냄

9

정글만리 1

조정래

해냄

10

[예약판매]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 8 특별판

와타리 와타루/퐁칸⑧ 그림

디앤씨미디어

11

제3인류 3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12

겨울왕국 무비 스토리북

편집부

예림아이

13

엄마는 아들을 너무 모른다

창랑,위안샤오메이 공저

예담friend

14

마법천자문 27

올댓스토리 글/홍거북 그림

아울북

15

겨울 왕국

디즈니 글,그림

꿈꾸는달팽이

16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전영민

클라우드나인

17

The Miraculous Journey of Edward Tulane
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케이트 디카밀로

롱테일북스

18

총, 균, 쇠

재레드 다이아몬드

문학사상사

19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

배르벨 바르데츠키

걷는나무

20

1cm+

김은주 저/양현정 그림

허밍버드



e-Book

순위

제목

저자

출판사

1

잡담이 능력이다

사이토 다카시

위즈덤하우스

2

아찔한 관계 2 (완결)

한채민

라떼북

3

강신주의 감정수업

강신주

민음사

4

숙녀의 은밀한 쾌락

레이디S

은설

5

정글만리 1

조정래

해냄

6

정글만리 2

조정래

해냄

7

정글만리 3

조정래

해냄

8

제3인류 3

베르나르 베르베르

열린책들

9

마리아의 아리아 3권

김휘빈

조아라

10

석동필 변호사의 연인

윤영은

신영미디어




[추천 기사]

-강신주 “서재는 책과 씨름하는 전쟁터”
-혼자 밥 먹기 싫으면 젊을 때 잘하세요 (강신주 1편)
-베짱이의 삶을 고민해야 한다 (강신주 2편)
-<겨울왕국> 마음이 간질간질, 복고에 기대지 않은 건재함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이토록 다정한 외계인이라니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