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길거리부터 감옥까지, 세상에서 가장 독특한 주방을 소개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질문으로만 이루어진 실험적인 책부터 음악인이자 화학자인 루시드 폴의 첫 번역서까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처음부터 끝까지 질문으로만 이루어진 희한한 책이 나왔습니다. 미국 작가인 마크 쿨란스키의 『무엇 WHAT?』 이란 책인데요. 책에 담긴 질문들은 모두 연결되면서 결국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무엇’일까요? 한강 작가의 첫 시집 『서랍에 저녁을 넣어두었다』 루시드 폴의 첫 번역작품 『부다페스트』 까지, 최근에 산 책들을 소개합니다.

무엇? What?

마크 쿨란스키 저/박중서 역 | 알에이치코리아(RHK)

삶의 의미를 건저 올리는 궁극의 질문

미국 작가인 마크 쿨란스키의 책입니다.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질문 스무 가지를 꼽아보고, 거기에 숨겨진 의미를 포괄적이면서 직관적인 방법으로 살펴보는 책입니다. 이 책이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이 책에 들어가는 챕터뿐 아니라 모든 문장이 물음표라는 것입니다. 신기하죠. 그런데 이런 형식을 끝까지 유지하다보면 억지스러운 부분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이 책에서도 어느 정도는 그런 면이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질문이라는 것의 중요성을 잘 알려주고 있는 책입니다.






서랍에 저녁을 넣어두었다

한강 저 | 문학과지성사

단단하고 시정 어린 문체로 새겨진 한강의 첫 시집

<바람이 분다 가라>, <희랍어 시간>등의 소설로 알려진 한강 작가의 첫 시집입니다. 한강 작가의 소설들 자체가 굉장히 시적이라 이런 작가가 시를 쓰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문학과 지성사 시선집으로 나왔는데 해당 시리즈의 시집 치고는 분량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사실 시에서 시작해서 소설로 영역을 넓힌 작가는 많지만 반대의 경우는 드문 편인데 기대가 됩니다.







날것의 인생 매혹의 요리사

후안 모레노 저/미르코 탈리에르초 사진/장혜경 역/박찬일 감수 | 반비

파격과 이성의 요리사 열전

스페인 출신에 독일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동 중인 후안 모레노의 책입니다. 전 세계 각국의 독특한 요리사들을 찾아가 인터뷰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얼마나 독특한지 인육을 먹는다는 소문이 있었던 우간다의 독재자 이디아민의 전속 요리사라든지, 유튜브를 통해 스타 요리사가 된 너스티파라는 요리 요리사, 시위 현장을 찾아다니면서 음식을 제공하는 밤카트 라는 요리사, 한 번도 요리 책을 본 적이 없다는 요리사 제라르도 아데소 같은 모두 열여덞명의 독특한 요리사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흥미로웠던 요리사는 200명의 사형수에게 마지막 지상에서의 식사를 만들어준 요리사의 인터뷰였습니다.




부다페스트

시쿠 부아르키 저/루시드 폴 역 | 푸른숲

한 대필 작가의 도시를 넘나드는 기묘한 삶과 사랑의 이야기

브라질 작가 시쿠 부아르키 작가의 소설입니다. 대필 작가인 주제 코스타가 주인공인 작품인데요, 이 사람은 대필 작가로 인정을 받지만 그로인해 받게 되는 공허감에 지쳐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대필 사실을 아내에게 알리고 부다페스트로 떠나며 벌어지는 일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작가의 작품은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번역되었다고 하고, 번역을 맡은 이가 루시드 폴이라는 점이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cats.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