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설가, 평론가들의 특별한 반응 -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언론과 평단의 열광적 지지 속에 개봉 3일만에 1만 돌파! 올해 예술영화의 흥행 역사를 다시 쓴 <마지막 4중주>보다 하루 빠른 수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3 칸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2013 산세바스티안영화제, 밴쿠버영화제, 상파울루영화제 관객상석권, 제56회 아태영화제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하며 올해 전세계적 주목을 받은 가장 뜨거운 화제작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가 국내 언론과 평단의 열광적 지지와 극찬 속에 개봉 3일만에 1만 관객을 돌파하며 2013 다양성영화 최단 기록을 세웠다.

6년간 키우던 아이가 친자가 아니며 산부인과에서 바뀐 아이라는 것을 알게 된 한 아버지의 가슴 시린 성장통을 그려내어 2013 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비롯한 세계 유수 영화제들을 석권한 올해 최고의 화제작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가 개봉 3일만에 누적관객수 1만 명을 돌파했다. (12월 21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11,283명, 12월 22일 15,385명)

 

mail_poster.jpg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변호인> <집으로 가는 길> 등 연말 극장가 대목을 겨냥한 할리우드 대작, 초호화 출연진의 한국영화 화제작들과 <프라미스드 랜드> <로렌스 애니웨이> 등 다양성 영화 화제작들이 쏟아지고 있는 대한민국 극성수기 극장가에서 개봉해 개봉 3일 만에 다양성영화의 흥행 척도로 여겨지는 관객수 1만 명을 돌파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0위를 기록한 것. ‘개봉 3일 만에 1만 관객 돌파’라는 기록은 역대 소규모 개봉 예술영화 중 최단 기록이며 지난 9월 개봉한 홍상수 감독의 <우리 선희>와 동일한 기록으로, 2013년 소규모 개봉한 예술 영화 중 최고 흥행을 기록한 <마지막 4중주>(107,932명)가 개봉 4일 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는 것을 감안할 때 앞으로의 흥행 귀추가 주목되는 수치이다.

 

한편,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가 지난 12월 28일, 주말 양일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하여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12월 21일 방송된 SBS <접속! 무비월드>, 22일 방송된 MBC <출발! 비디오 여행>에서 공개된 후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를 기록한 것.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팬으로 알려져 있는 가수 이적 또한 자신의 트위터에 “수면은 고요하지만 심연은 들끓고 있는 바다”라는 말로 영화를 향한 찬사의 멘션을 남기며 그 열기에 동참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개봉을 손꼽아 기다렸던 관객들 또한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를 보고나서 결혼을 하고 자식을 낳아도 사람은 성장할 수 있는 존재라는 걸 다시금 확인했다. (트위터 @DANCEON*****)” “영화를 보고 난 뒤 내리던 눈이 아름답던지. 만약 내가 지금 고등학생이라면 나의 꿈은 오늘부로 영화감독이었을 것이다. (네이버 arie****)” 등 열광적 호평을 앞다퉈 남기며 올 겨울을 따뜻하게 녹일 걸작을 향해 무한한 찬사를 보내고 있다.

 

언론과 평단의 만장일치의 찬사를 통해 개봉 3일 만에 1만 관객수를 돌파하며 폭발적 흥행 질주를 시작한 영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는 절찬 상영 중이다.

 

[추천 기사]

-조정민 “자기 자신과 화해한 사람은 분노하지 않아요”
-한 발은 눈밭에, 다른 한 발은 모래에 두고 있지요 『불안한 남자』
-롤러코스터 김성덕 PD, 연애는 돌직구로
-예스24, 컬러 전자책 단말기 신제품 티저 공개
-차이코프스키의 비관적 인생론이 가장 극명하게 드러나다 <비창 Pathetique>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