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론리플래닛이 추천한 2014년 최고 여행지 Top 10

커브스의 홈구장인 미국 시카고도 최고의 도시 영예 스위스 취리히와 영국의 요크셔, 유럽 최고의 도시와 지역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세계적인 여행 가이드북 론리플래닛이 <2014 최고의 여행지 Top 10>을 선정해서 발표하였다. 최고의 여행지를 도시•국가•지역별로 나누어 각각 Top10을 선정하였다. 최고의 도시는 파리, 국가는 브라질, 지역은 인도의 시킴(Sikkim)이 각각 차지했다.

paris.jpg

파리

 

2014년을 맞이하는 직장인들은 행복하다. 안전행정부에 따르면 2014년 공휴일은 주말과 국경일을 포함해 총 67일이다. 법정 공휴일과 일요일이 겹치면 이어진 평일 하루를 더 쉬는 ‘대체 휴일제’ 시행에 따라 2002년 이후 12년 만에 쉬는 날이 가장 많다. 따라서 해외로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벌써부터 5월 초의 황금연휴인 근로자의 날과 주말, 어린이 날, 석가탄신일(부처님오신날)을 묶어서 열흘이 넘는 장기간 일정으로 비행기 티켓을 예매한 사람들도 많다.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이 가장 신뢰하기로 유명한 여행 가이드북 론리플래닛이 '2014 최고의 여행지 Top 10'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최고의 여행지는 도시ㆍ국가ㆍ지역별로 각각 열 곳이 선정되었다. 이 중에서 최고의 도시는 파리, 국가는 브라질, 지역은 인도의 시킴(Sikkim)이 각각 차지했다.


'꽃보다 할배'로 더욱 유명해진 프랑스 파리는 상징적인 건축물과 최고의 음식, 패션의 중심으로 사랑받지만 어느 계절의 어떤 순간이든 여행자들에게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물하며 이들을 유혹한다. 최고의 국가를 차지한 남미의 브라질은 2014 월드컵을 맞아 더 새롭고 안전해진 모습이 기대된다. 세계에서 5번째로 큰 나라로 한반도 면적의 무려 38배이다. 국토의 93%가 열대 지역에 속하며, 이과수 폭포(Las Cataratas de Iguazu)에 가면 엄청난 장관을 볼 수 있다. 인도의 시킴 지역은 깨끗한 자연을 품은 청정지역으로, 친절하면서도 불편하게 하지 않는 현지인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한다. 계단식 논의 풍경과 티베트식 불교 사원 등 인도의 진짜 매력은 이곳에 모두 모여 있다.

 

america.jpg

시카고


이외에도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커브스의 홈구장으로 알려진 리글리 필드(Wrigley Field)가 2014년 100주년을 맞이해 미국 시카고도 최고의 도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스위스 도시 취리히와 영국의 요크셔 지방은 유럽 최고의 도시와 지역 Top 10을 각각 차지했으며, 북유럽 국가 중에서는 스웨덴이 올랐다. 스웨덴은 더 이상 ‘이케아(Ikea)의 나라’로 불리는 곳이 아니다. 미슐랭의 별을 받은 여덟 곳의 레스토랑이 있고 세계에서 손꼽히는 자동차 디자인 명문 Umea 대학이 있으며, 겨울철에는 오로라를 볼 수 있다.

 

가장 중국답지 않으면서도 중국 경제의 심장부라 불리는 상하이도 최고 도시 Top 10 에 올랐다. 2014년에 완공 예정인 상하이 타워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빌딩이 된다. 휴양의 상징이자 전세계 배낭여행가들의 집합소인 태국은 특별히 가족 여행객이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선정되었다. 방콕과 파타야, 치앙마이, 푸켓 등 여행자들이 꿈꾸는 지역이 널린 이 나라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따뜻한 휴가를 떠나 즐비한 노점에서 길거리 음식을 먹고, 뚝뚝을 타서 사람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구경하며, 멋진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섬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thai.jpg

태국


'2014 최고의 여행지' 면면을 살펴보면, '도시 Top 10'으로는 파리(프랑스), 트리니다드(쿠바), 케이프타운(남아프리카공화국), 리가(라트비아), 취리히(스위스), 상하이(중국), 밴쿠버(캐나다), 시카고(미국), 애들레이드(호주), 오클랜드(뉴질랜드) 순으로 선정되었다.

 

'국가 Top 10'으로는 브라질, 남극 대륙(Antarctica), 스코틀랜드, 스웨덴, 말라위, 멕시코, 세이셸(Seychelles), 벨기에, 마케도니아, 말레이시아 순으로 선정되었다. '지역 Top 10'은 시킴(인도), 킴벌리(호주), 요크셔(영국), 호쿠리쿠(일본), 텍사스(미국), 빅토리아 폭포(짐바브웨와 잠비아), 마요르카(스페인), 웨스트 코스트(뉴질랜드), 후난(중국), 하파이(통가) 순이다.


 

event2.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