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뺑소니범으로 몰린 탈북여성의 최후 <윤희>

자해 공갈범에게 억울하게 뺑소니 범으로 몰려 나 홀로 법정 투쟁 북한 사투리, 대리모 등 밑 바닥 인생 연기하며 뜨거운 감동 안겨줘!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뺑소니 범으로 몰린 한 탈북 여성의 재판 과정을 감동 있게 그린 영화 <윤희>가 오는 1월 9일 개봉한다. 주인공 '윤희' 역을 맡은 배우는 최지연. 그녀는 자해공갈범에게 억울하게 뺑소니범으로 몰리면서, 나홀로 법정 투쟁을 하게 되는 '윤희' 역을 빼어난 연기력으로 소화했다.

 

 

뺑소니 범으로 몰린 한 탈북 여성의 재판과정을 감동 있게 그린 영화 <윤희>가 오는 1월 9일, 개봉한다. 주인공 윤희 역을 맡은 배우는 최지연. 앳된 외모와 달리 벌써 데뷔 12년차인 최지연은 최근 직접 연출한 단편영화 <여자>를 통해 대종상 감독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해 감독으로서도 인정을 받고 있는 배우다.

 

image20.jpg

 

이번에 공개된 최지연의 현장 스틸은 보는 이에게 슬픔을 안겨줄 정도로 처연하다. 최지연이 열연하는 주인공 '윤희'는 북한에서 탈출해 남한에 정착해 억척스럽게 돈을 모은다. 이유는 북한에서 함께 탈출한 어린 딸이 중국에 남아 있어 그녀를 데려와야 했기 때문. 우유 배달과 편의점 등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겹게 살아가는 윤희는 뜻하지 않게 자신이 타고 다니는 우유배달 오토바이와 장애인 휠체어가 부딪치는 사고를 일으킨다. 하지만 이것은 보상금을 노린 자해 공갈범들의 짓이었다. 결국 법정에 선 그녀는 소송비와 딸을 데려오기 위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대리모까지 서슴지 않으며 마지막 선고 공판에 선다. 그리고 그녀는 최후의 변론을 통해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며 영화를 보는 모두의 눈물을 훔치게 만든다.

 

yoon_poster.jpg

 

최지연의 명연기가 돋보이는 <윤희>는 뺑소니 범으로 몰린 한 탈북 여성의 재판 과정을 감동 있게 그린 영화로 오는 1월 9일, 관객들을 찾아간다.

 

[추천 기사]

-요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고민이요?”
-탈무드 실천법 1 - 부자가 되려면 밥을 사라
-내 남자를 달라지게 만들겠다는 믿음 혹은 환상 <아가씨와 건달들>
-자기 힘으로 살아가야 할 때 『꼬마 다람쥐 얼』
-그럼에도 불구하고 임창정이라 다행이다 <창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