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응답하라 1980, 송강호 80’s 복고 변신 화제

<설국열차> 미래, <관상> 조선시대, 이번엔 <변호인> 80년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3년을 마무리할 최고의 화제작 <변호인>을 통해 소탈하면서도 인간미 넘치는 ‘송변’ 캐릭터로 돌아온 배우 송강호가 1980년대의 변호사로 완벽 변신,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변호인>은 1980년대 초 부산을 배경으로 돈 없고, 빽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다섯 번의 공판과 이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2013년 93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설국열차>, 910만을 기록한 영화 <관상>을 통해 흥행 연타석을 이어가며 2013년 최고의 흥행 배우로 등극한 배우 송강호가 미래, 조선시대에 이어 <변호인>의 1980년까지 시대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연기로 관객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11.png

 

2031년, 미래의 새로운 빙하기에 인류 마지막 생존지역인 열차 안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설국열차>에서 보안설계자 ‘남궁민수’ 역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극의 중심을 이끈 배우 송강호. 이어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 <관상>에서 얼굴을 통해 앞날을 내다보는 조선 최고의 관상가 ‘내경’ 역을 맡은 송강호는 명불허전의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모은 바 있다.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시대를 넘나드는 최고의 연기력으로 흥행을 이끈 배우 송강호가 2013년 대미를 장식할 작품 <변호인>에서는 1980년대의 변호사로 완벽 변신해 기대를 모은다.

 

제목 없음.png

 

돈 없고, 빽 없고, 가방끈까지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으로 새롭게 돌아온 배우 송강호. 부동산 등기 대행, 자잘한 세무 변호일을 하며 다른 일보다는 돈을 모으는 것에 주력하는 80년대 변호사 캐릭터로 분한 송강호는 자로 잰 듯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반듯한 2:8 가르마 헤어스타일은 물론 요즘 유행하는 수트와는 거리가 먼 펑퍼짐한 양복 스타일을 완벽 소화해내 유쾌한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친근하고 푸근한 1980년대의 옷차림과 어우러지는 송강호의 맛깔스럽고 능숙한 부산 사투리는 소탈하고 인간적인 캐릭터에 생동감 넘치는 매력을 더한다. 영화 촬영 전부터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사소한 소품부터 의상, 스타일까지 완벽한 고증으로 리얼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전하는 영화 <변호인>. 외형적인 모습부터 구수한 부산 사투리 연기까지 1980년대 부산에서 막 빠져 나온 듯한 송강호의 색다른 변신은 관객들에게 때론 유쾌한 웃음을, 때로는 진한 감동을 전하며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이처럼 <설국열차> <관상>에 이어 2013년의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작품 <변호인>을 통해 친근하고 소탈한 80년대 변호사의 모습으로 완벽 변신한 송강호의 새로운 매력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뜨겁게 고조시키고 있다. 충무로 최고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기대되는 영화 <변호인>은 오는 12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고종석 “좋은 글은 명료함, 아름다움이 조화된 글”
-결혼을 하는데도 자격증이 필요하다면?
-사람들 앞에 홀로 선 당신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
-전도연 “<집으로 가는 길>, 대한민국이 외면했던 실화 작품”
-고수 “<집으로 가는 길>, 당신의 아내가 교도소에 갇혔다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