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예인들 빼빼로데이 인증샷, 그런데 방사능 빼빼로?

수지, 하지원, 장근석, 박봄, 주니엘 SNS에 빼빼로데이 인증샷을 올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연예인들이 빼빼로 인증샷을 올려 화제가 됐다. 일각에서는 빼빼로 제품에 방사능 지역의 원료가 사용되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4da228ba4a8511e39c3412ffebc89ea2_7.jpg

[사진 출처_하지원 인스타그램]

 

proxy.jpg

[사진 출처_주니엘 트위터]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수지, 하지원, 장근석, 박봄, 주니엘, 피에스타 등 다수의 연예인들이 자신의 SNS에 인증샷을 남겼다. 수지는 트위터에 11월 11일을 의미하는 "1111"이라는 글과 함께 빼빼로 3개를 한꺼번에 입에 넣고 있는 사진을 올렸다. 하지원은 "사랑의 초코막대과자~~^^*"라며 선물받은 빼빼로를 자랑했고 장근석은 "오늘이 길쭉한 과자 주고 받는 날이라면서? 땡큐 크리~" 라고 남겼다. 박봄은 "Here is my 빼빼로(Pocky) to U~♥" 라고 남기며 커다란 빼빼로와 함께 사진을 찍었다. 주니엘은 빼빼로로 만든 기타를 들고 "해피해피빼빼로데이♥ 새로장만한 초콜릿기타어때요?ㅋㅋㅋㅋ 여러분들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라고 트윗을 남겼다. 피에스타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아직 막대과자 못받고 울고 계신 분들을 위해 뷰티, 큐티, 프리티, 섹시한 피에스타를 선물합니다♥_♥"라며 빼빼로를 들고 포즈를 취했다.

 

한편, '빼빼로 방사능' 의혹이 제기되어 논란이 되고 있다. 환경보건시민센터를 비롯한 환경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롯데제과의 빼빼로, 가나 초콜릿 등 5개 제품에 원료의 원산지가 표기돼 있지 않거나 단순히 수입산으로만 표기돼 있다”며 일본 방사능 오염 지역의 원료가 사용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환경단체는 “롯데, 해태 등의 제과업체는 방사능 오염 우려가 큰 일본 후쿠시마 인근 8개 현에서 가공, 원료 식품을 다량 수입해 초코과자를 만들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한 이유를 밝혔다.

 

이에 롯데제과 측은 일본 후쿠시마산 원료 사용 의혹에 대해 “후쿠시마 지역의 원료를 사용한 사실이 없다. 2012년 5월 이후 일본산 원료를 전혀 수입한 사실이 없으며, 현재 빼빼로를 비롯한 모든 제품은 안전한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해명 자료에는 빼빼로의 방사능 오염 가능성에 대해 시민사회단체가 지적한 일본산 원료의 수입 시기와 구체적인 생산지에 대한 설명은 빠져 있다.

 

 

[추천 기사]

-류랑도 “상사에게 ‘Why’를 물으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오현종 작가 “책을 고르는 기준, 친구를 고르는 것과 같다”
-돌커브 선정 2013 골든글러브
-<응답하라 1994>, 세대를 아우르는 아날로그 감성
-김진향, 20대 CEO라는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노력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지금 이 순간

<하지원> 저12,420원(10% + 5%)

뜨거운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가 된 하지원. ‘최선을 다한다. 이길 때까지 한다.’는 좌우명처럼 치열하게 살아온 그녀의 긍정 히스토리. 꿈을 향한 출발선에 이들에게 보내는 그녀의 희망 멘토링을 담았다. 데뷔 시절부터 지금까지 그녀의 열정과 도전, 기쁨과 슬픔, 보람과 행복의 기억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미쓰에이 (miss A) 2집 - 여섯 번째 프로젝트 앨범 : Hush

13,400원(19% + 1%)

miss A가 전하는 비밀스런 사랑의 속삭임 ‘Hush’ miss A, 연인에게 사랑의 밀어 ‘Hush’를 속삭이다 - miss A, 풍성한 음악을 담은 정규앨범 ‘Hush’로 1년여 만에 돌아오다 - 연인에 전하는 비밀스런 메시지를 담은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Hush’ - 한층 성숙해진 miss..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