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4학년도 수능 난이도는 어땠나?

영역, 과목별로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하되 다양한 난이도 문항 출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7일,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졌다. 올해는 수준별 시험이 처음으로 시행됐다. 수능출제본부는 "국어, 수학, 영어가 지난 9월 모의평가 수준으로 출제됐다"고 밝혔다.

0d0bed35722b6e21b7320c4835c144a0.png

[사진 출처_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

 

11월 7일, 치러진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출제본부는 첫 시행된 수준별 시험으로 "국어, 수학, 영어는 9월 모의평가 수준으로 출제했다"고 밝혔다. 정병헌 수능출제위원장(숙명여대 한국어문학부 교수)은 "학교 수업을 충실하게 받은 수험생이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내용을 출제했다. 영역, 과목별로 쉬운 수능의 기조를 유지하되 다양한 난이도의 문항들을 출제했다. 수준별 시험인 국어, 수학, 영어 영역에서는 출제범위에서 제시한 과목의 교육과정 수준에 맞추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A, B형 수준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EBS와 70% 연계율을 유지했다고 했으나, 국어와 수학에서 체감 연계율은 높지 않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는 '쉬운 A형'은 지난해보다 난이도가 낮고 '어려운 B형'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하는 것으로 목표로 삼았지만 실제 결과는 대거 빗나갈 것으로 입시업체들은 예상하고 있다.

 

정병헌 수능출제위원장은 "올해 수준별 수능이 처음 실시되었기 때문에 지난해 수능과 비교하는 것은 무의미하다"며 "국어 수학 영어는 9월 모의평가, 탐구 영역과 제2외국어, 한문은 지난해 수능과 유사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수능 정답의 이의신청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의 이의신청 전용게시판에서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이의신청을 심사한 후 11월 18일 오후 5시에 최종 정답을 발표한다. 수능 성적은 오는 11월 27일까지 수험생에게 개별 통보된다.

 

 

[추천 기사]

-고종석 “목적어와 서술어는 되도록 가까운 게 좋다”
-홍대 앞 최대 규모 콘서트 라이브홀 ‘예스24 무브홀’ 개관
-나눔과 베품을 배워야 하는 아이에게, 『돌멩이국』
-게임중독법 반대 서명 15만 명 돌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