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윤상, 20년만에 드라마 OST 감독으로 컴백

<드라마 페스티벌>‘아프리카에서 살아남는 법’ MBC <파일럿> 이후, 20년만에 OST 제작 참여 “대본에 큰 공감 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천재 뮤지션 윤상이 MBC <드라마 페스티벌> 6회 ‘아프리카에서 살아남는 법’(연출 김호영)의 음악 감독을 맡아 화제다.

 

20131104140931_P.jpg

 

윤상이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한 건 1993년 방영된 MBC 미니시리즈 <파일럿> 이후 꼭 20년 만이다. 여러 가수들과의 곡 작업 등으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연출을 맡은 김호영 PD와의 개인적 친분으로 이번 작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한다.

 

지난 11월 3일, 여의도의 한 종합편집실에서 드라마 제작진과 함께 후반작업을 마친 윤상은 “일부러 맞추려고 한 것은 아닌데, <파일럿>이 1993년 가을에 방송되었으니 꼭 20년이 되었다. 세월이 참 빠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대한민국의 대표 뮤지션으로 굵직한 작품들에 이름을 내밀던 그가 20년 만에 단막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한 것은 다소 이례적인 행보로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그는 “김호영 PD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믿음이 생겼고, 두 아이의 아버지가 된 지금 엄마와 딸의 애틋한 이야기를 담은 대본이 큰 공감을 주었다”며 “<파일럿>의 음악을 맡았을 때, 주제곡이 흘러나오면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무언가가 있었다. 드라마 음악을 통해 그런 감정을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싶었다”고 참여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윤상은 이번 작업을 통해 “드라마 음악 작업은 영상이라는 재료가 있고, 배우들의 감정을 따라가며 음악을 만들기 때문에 흥미로운 점이 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만나면 참여할 마음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드라마 페스티벌> ‘아프리카에서 살아남는 법’은 학교 짱 출신인 엄마와 빵 셔틀 딸이 10년 만에 만나 한 달 간 동거하며 벌어지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배우 유선과 채빈이 주연을 맡았고, 코믹 연기의 대가 김민교의 정극 연기도 만나볼 수 있다. 11월 7일(목) 밤 11시 15분에 방송.

 

[추천 기사]

-고종석 “트위터에서 중요한 것은 글 쓰는 태도”
-경제민주화는 대기업의 개혁이다
-플레이리스트 59회 - 업종 변경으로 대박 난 가수
-김강우 김효진 <결혼전야>, 숨겨진 과거가 궁금한 커플
-고준희 이희준 <결혼전야>, 파파걸과 마마보이가 만나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