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유희열 “가수 신승훈은 나에게 등대 같은 존재”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별 발라드 전문 신승훈, 이별 노래에도 4단계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1일 방송되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신승훈이 출연했다. 유희열은 신승훈이 첫 곡을 마치자, 스케치북 관객들이 신승훈의 노래 어느 한 부분도 놓치지 않으려 숨도 쉬지 않고 노래를 집중해서 들었다며 ‘CD를 삼킨 거 같다’, ‘음원이랑 똑같다’고 말해 4년 만의 활동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의 변함없는 목소리와 감성으로 <스케치북>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이 방송되는 11월 1일은 故 유재하의 기일. 이날 스케치북에는 유재하의 영향으로 곡을 만들기 시작했다는 발라드계의 황태자 신승훈이 출연, 4년 만에 반가운 컴백을 할 예정이다. 신승훈은 평소 스케치북을 즐겨 본다며 얼마 전에 방송된 이승철이 나온 방송도 보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지난 방송 때, 이승철이 자신이 대한민국 최고의 보컬에 선정된 것을 언급, 유희열 또한 자신이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에 선정된 것을 자랑하는 걸 보고 코웃음 쳤다며, 자신은 보컬, 작곡가에 이어 아이콘 부분까지 세 부분 모두 수상했다고 은근슬쩍 자랑을 늘어놓았다. 신승훈은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는 자신의 ‘힘’이라고 말하며 무대에 대한 애착을 드러냈고 이에 유희열은 신승훈은 ‘영원한 현역’이자, 자신에게 ‘등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1383230359959_59_20131031234202.jpg


 

23년 동안 슬픈 이별 발라드로 많은 사랑을 받은 신승훈은 자신의 이별 노래에도 4단계가 있다며 ‘처절’, ‘애절’, ‘애틋’, ‘애잔’을 꼽았다. 처절 단계로 ‘널 사랑하니까’, 애절 단계로 ‘보이지 않는 사랑’, 애틋 단계로 ‘I Believe’, 애잔 단계로 ‘오랜 이별 뒤에’를 불러, 신승훈의 과거 주옥같은 히트곡 발라드를 들을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멘토, 심사위원으로 활약했던 신승훈은 현재 후배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춤을 잘 추는 친구’를 찾은 신승훈은 자신이 못했던 걸 할 수 있는 가수를 프로듀싱할 계획이라 밝혔다.

 

14주 연속 1위, 앨범 연속 10장 골든디스크를 기록한 기록의 사나이 신승훈이 안타깝게도 남자 신승훈의 기록은 전무하다고 이야기를 꺼낸 유희열은, 신승훈에게 독신주의자는 아니지 않냐며 여자 엄청 좋아하지 않냐 물었다. 이에 신승훈은 과거 ‘사랑과 전쟁’ 때문에 결혼에 불신이 많았었는데, 지금은 <아빠 어디가?>를 보며 가정을 꿈꾸고 있다며,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직접 만든 노래를 전화기에 대고 불러주기 위해 미리 연습을 하고 있다고 했다.

 

5271ec0b34c29.jpg

 

그러나 요즘 사랑 가사가 잘 나오지 않는다며 프러포즈송의 가사를 현장에서 유희열과 즉석에서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에 유희열은 신승훈의 기타에 맞춰 유머러스하게 작사를 했다. 현장에서 관객들과 함께 작사한 신승훈의 프러포즈 송의 가제는 ‘I LOVE YOU’로 정해졌다.

 

신승훈은 정규 11집은 데뷔 25주년에 맞춰 발매할 계획,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실험적인 음악을 보여줄 것이라며 타이틀곡으로는 이별 노래가 아닌 꼭 사랑스러운 노래를 부를 것이라 말해 눈길을 끌었다. 신승훈, 김범수, 리듬파워의 무대는 11월 1일, 밤 12시 20분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추천 기사]

-이태임, <라디오스타> 까칠한 MC들을 단번에 사로잡은 비결
-장미여관 육중완 “친구들이 이제 나랑 안 만나주려고 한다”
-양극화는 확대되었고 경제민주화는 요원하다
-<용의자> 공유, 첫 액션 연기 도전한 현장 공개
-『울림』 저자 김원기, 한국인은 왜 불행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신승훈 - 스페셜앨범 : Great Wave

13,400원(19% + 1%)

신승훈 프로젝트 앨범 3 WAVES OF UNEXPECTED TWIST - 3RD WAVE [그레이트 웨이브(GREAT WAVE)]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이자 ‘황제’ 신승훈이 10월 23일, 4년만의 신보 ‘그레이트 웨이브(GREAT WAVE)’를 발표한다. 1991년 ‘미소 속에 비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