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그래비티>보다 높은 평점! 사랑에 관한 이야기 <머드>

로튼토마토 평가지수 99%의 압도적 호평 화제! 11월 28일, <머드> 대개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제65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노미네이트 되어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자 북미 개봉 이후 평단의 극찬과 함께 로튼토마토 평가지수 99%를 기록한 제프 니콜스 감독의 신작 <머드>가 11월 28일로 국내개봉을 확정 지었다. 개봉 소식과 함께 다양한 언론평과 매튜 매커너히가 열연한 주인공 ‘머드’의 비주얼로 눈길을 끄는 포스터를 공개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미국 알칸사스 주의 광활한 미시시피강을 배경으로 한 소년과 살인자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사랑의 의미를 담아내며 전 세계 평단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머드>가 11월 28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전작 <테이크 쉘터>로 그 가능성을 인정받은 제프 니콜스 감독의 신작이라는 점 외에도 메시지가 담긴 스토리와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를 바탕으로 제65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시작부터 그 작품성을 확실하게 인정받은 바 있는 <머드>는 북미 개봉과 함께 미국 영화 평가사이트 로튼토마토(www.rottentomatoes.com)에서 신선도 평가지수 99%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최근 수작으로 인정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그래비티>(97%)보다 높다는 점에서 <머드>의 작품성에 대한 전세계의 평가와 만족도를 확인시킨다. “완벽한 영화!_ 영화 평론가 Rohan Morbey”, “올해 가장 창의적이고, 감성 충만한 영화!_ The New York Times”, “영화의 인물, 공간, 주제 모두 환상적이다!!”_ IndieWIRE”, “최고의 연기를 보여주는 환상적인 영화” _ Flickeringmyth” 등 영화의 완성도에 대한 찬사가 쏟아지는 가운데, <머드>는 영국 일간지 가디언 독자들이 뽑은 2013년 상반기 영화 Top10에도 선정되며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장고: 분노의 추격자>, 바즈 루어만 감독의 <위대한 개츠비> 등 명감독들의 작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도 했다.

 

newsstill_09.jpg

 


개봉소식과 함께 공개된 <머드>의 포스터는 영화의 ‘머드’라는 캐릭터의 강렬한 이미지와 더불어 제목이 주는 무게감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인공 ‘머드’는 온몸의 문신과 낡은 셔츠, 그리고 권총만으로도 위험하고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느낌을 풍기는 가운데, “이것은 사랑에 관한 이야기다”라는 상반된 뉘앙스의 카피를 통해 이 영화가 어떤 내용을 펼쳐낼지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이번 영화에서 ‘머드’를 열연한 매튜 맥커너히에게서는 그간 로맨틱 코미디의 남자 주인공으로서 선보였던 이미지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칸 영화제를 뜨겁게 달궜던 화제작이자 전세계 평단을 사로잡은 영화 <머드>는 강렬한 포스터만큼이나 깊이있는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올 가을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완벽한 스토리와 끊임없이 쏟아지는 언론의 호평, 연기력으로 무장한 배우들을 앞세운 메인 포스터를 공개한 <머드>는 오는 11월 28일(목), 개봉할 예정이다.

 

[추천 기사]

-이태임, <라디오스타> 까칠한 MC들을 단번에 사로잡은 비결
-장미여관 육중완 “친구들이 이제 나랑 안 만나주려고 한다”
-양극화는 확대되었고 경제민주화는 요원하다
-<용의자> 공유, 첫 액션 연기 도전한 현장 공개
-『울림』 저자 김원기, 한국인은 왜 불행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