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퍼거슨 감독, 자서전에 박지성 9차례 언급하며 칭찬

퍼거슨 자서전에 등장한 박지성, "결승 진출을 위해 선택"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0월 24일 출간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 감독 알렉스 퍼거슨의 자서전『나의 자서전(My Autobiography)』에서 박지성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parka.jpg

 

10월 24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 감독 알렉스 퍼거슨이 자신의 두 번째 자서전 『나의 자서전 (My Autobiography)』을 펴냈다. 퍼거슨은 자서전을 통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데이비드 베컴, 로이 킨 등 쟁쟁한 축구 스타들과 함께 박지성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박지성은 퍼거슨 자서전에서 총 9차례 단편적으로 언급되었다.

 

퍼거슨은 2009년 5월 열린 챔피언스 리그 4강 2차전 아스날전에서 “호날두, 루니, 그리고 박지성을 뛰게 했다. 그 세 명이 결승 진출을 위해 내가 선택한 선수들이었다”고 회상했다. 또한, 2011년 유럽 챔피언스 리그 8강 첼시전에서는 “박지성이 모두에게 태클을 걸며 종일 피치를 오르내렸다”고 언급했다.

 

2012년 5월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맨체스터 시티전 회상에서는 퍼거슨이 평소 높게 평가하던 박지성의 수비력에 대해 언급했다.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난 박지성을 야야 투레의 영역에서 뛰게 하면서 루니와 호흡을 맞추기를 원했다. 이 역할을 박지성보다 잘 수행할 수 있는 선수는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2013년 3월 챔피언스리그 16강 레알 마드리드와의 2차전을 떠올리며 “박지성이 있었더라면 사비 알론소를 막는 일을 완벽하게 수행했을 것이다. 밀란의 안드레아 피를로는 75%의 패스성공률을 기록했지만, 그들과의 경기에서 박지성에게 사냥개 역할을 맡기자 25%로 떨어졌다”며 퀸즈파크 레인저스로 떠난 박지성의 부재를 아쉬워했다.

 

 

[추천 기사]

-고종석 “트위터에서 중요한 것은 글 쓰는 태도”
-경제민주화는 대기업의 개혁이다
-플레이리스트 59회 - 업종 변경으로 대박 난 가수
-김강우 김효진 <결혼전야>, 숨겨진 과거가 궁금한 커플
-고준희 이희준 <결혼전야>, 파파걸과 마마보이가 만나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