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故 최인호 작가, 그가 남긴 영화로 추억하다

한국영상자료원, 오는 10월 30일부터 12일간 “故 최인호 추모특별전” 개최 故 최인호 원작 및 각본 19편 상영 및 이장호, 배창호 감독 초청 행사 마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향년 68세로 지난 9월 25일 세상을 떠난 소설가 故 최인호를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단지 내에 위치한 시네마테크KOFA에서 “ 故 최인호 추모특별전”을 개최한다.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단지 내에 위치한 시네마테크KOFA에서 1970~1980년대 청춘문화의 상징으로 시대를 풍미했던 문학계의 거장이자 하길종, 이장호, 배창호 감독 등 청년영화 감독들과 시대를 함께했던 고인을 추모하는 “故 최인호 추모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추모전에서는 <별들의 고향>(이장호, 1974, 최인호 원작), <바보들의 행진>(하길종, 1975, 최인호 원작, 각본) 등 故 최인호 작가의 원작과 각본작, 그리고 그가 직접 연출한 작품(<걷지 말고 뛰어라>) 등 총 19편을 상영한다.

 

고래사냥(1).jpg


아울러 이장호, 배창호 등 그와 함께했던 영화 동료들을 초청해 故 최인호를 돌아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11월 3일 <천국의 계단> 상영 후에는 배창호 감독을 초청, 명지대 김영진 교수의 진행으로 고인을 돌아보는 자리가 마련되며, 11월 9일 <어제 내린 비> 상영 후에는 김홍준 감독의 진행으로 이장호 감독과 작곡가 정성조를 초청하여 관객과의 대화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청춘과 시대라는 화두로 1970~1980년대 한국영화를 풍부하게 채운 고인을 추모하는 한편, 한국영화계에 남긴 족적을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기사]

-무한도전 김태호 PD, 장미여관, 발레리나 김주원 만나러 오세요
-고전적 감성을 소환하다 - 아이유(IU)
-‘갈 데까지 가보자’ -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건강음식의 대표주자, 토마토
-구효서 작가 “소설도 커피와 같아요. 쓰더라도 맛을 보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최인호의 인생

<최인호> 저12,600원(10% + 5%)

최인호 문학 50년이 그린 삶의 무늬들 길 끝에서 건져 올린 생명의 언어 50년의 문학 인생, 5년간의 투병, 그리고 재생의 시간. 그리고 소설의 본령으로 회귀하는 작가 인생 3막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 『낯익은 타인들의 도시』를 세상에 선보이기까지 최인호는 한결같이 '작가'였다. 이제 그는 다시 한 번,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