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진환 오지은 결혼! 스타들의 축하 릴레이

그룹 스윗소로우 멤버 성진환과 가수 오지은이 4년 열애 끝에 결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4인조 남성 그룹 스윗소로우의 성진환과 싱어송라이터 오지은이 내년 1월 4일 백년가약을 맺는다. 2011년에 연인임을 공식 인정한 성진환과 오지은은 4년 열애 끝에 10월 23일, 결혼 발표를 했다.

성진환은 10월 23일, 팬사이트에 "저 결혼합니다. 상대는 당연히 여러분이 아시는 그 친구 맞다"며 2011년에 공식적으로 연인임을 인정한 오지은과의 결혼을 공개했다. 성진환은 "4년을 만나면서 평생을 함께해야겠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서 정말 자연스럽게 그렇게 됐다. 그냥 할 때가 됐다는 느낌이 왔다고 할까요. 결혼 날짜는 2014년 1월 4일이고, 최대한 소박하고 조용하게 진행하려 한다"며 소식을 알렸다. 오지은 역시 “내 뾰족한 부분을 다 감싸주는 그런 고마운 사람을 만나서 한동안 좋은 관계로 지내고 있었는데, 이제 오래오래 더 좋은 관계로 지내보고자 한다”라며 “아, 남 얘기 같고 어색하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a495632a613870de88458d56ef1f5603-tile.jpg

 

이에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를 비롯해 윤종신, 소이, 타루 등 축하 인사가 이어졌다. '무한도전 가요제'에서 정준하 팀으로 인연을 맺은 김태호 PD는 성진환에게 "축하축하해요. 남은 두 멤버에게는 쓸쓸한 가을이 되려나"라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윤종신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축하해 진환아. 스윗 중에 스윗 보이스. 잘 준비해"라며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했다. 소이 역시 트위터를 통해 "축하해 우리 꼬지. 일어나자마자 기분이 좋아" 라며 축하인사를 건넸다.

 

스윗소로우(Sweet Sorrow)는 인호진, 송우진, 김영우, 성진환으로 이루어진 4인조 보컬그룹으로 2004년 제1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이듬해 첫 번째 정규앨범 『Sweet Sorrow』를 발표하며 공식 데뷔를 했고, 2006년 SBS 드라마 <연애시대> OST에 참여하여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을 불러 대중의 큰 인기를 얻었다. 2008년 2월과 2009년 3월에 각각 2집 『SweeticS』와 2.5집 『Songs』를 발표하였으며, 2012년 1월 31일에는 세 번째 정규 앨범 『VIVA』를 발표했다.

 

오지은 역시 2006년 제1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출신으로 여성 인디 싱어송라이터이다. 정직한 가사와 말을 거는듯한 가사, 설득력 있는 음악으로 ‘오지은 월드’를 만들고 있는 오지은. 한국 음악 씬에 큰 영향을 준 대선배 토이의 유희열은 그녀를 ‘홍대 씬의 여왕’이라 극찬을 보냈다. 2007년에 정규 1집 『지은』, 2009년에 정규 2집 『지은』, 2013년에 세 번째 정규앨범 『3』을 발매했다. 2010년에는 『홋카이도 보통열차』 라는 여행 에세이도 출간했다.

 

[추천 기사]

-무한도전 김태호 PD, 장미여관, 발레리나 김주원 만나러 오세요
-고전적 감성을 소환하다 - 아이유(IU)
-‘갈 데까지 가보자’ -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건강음식의 대표주자, 토마토
-구효서 작가 “소설도 커피와 같아요. 쓰더라도 맛을 보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