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윤석, 박유천, 이희준! 봉준호 감독 <해무> 캐스팅

동명 연극 ‘해무’ 원작 해무로 뒤덮인 검푸른 바다 위 ‘전진호’에서 벌어지는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사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봉준호 감독의 첫 제작영화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해무>가 김윤석-박유천-이희준-문성근-김상호-유승목 그리고 한예리까지 최강 배우들의 승선을 완료하고 10월 6일 촬영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살인의 추억> <괴물>을 비롯해 최근작 <설국열차>까지 평단과 관객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대한민국 대표 감독으로 손꼽히는 봉준호 감독이 처음으로 제작하는 영화 <해무>는 여섯 명의 선원을 태운 어선 ‘전진호’가 망망대해에서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로 동명의 연극 <해무>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연극 ‘날 보러 와요’를 바탕으로 영화 <살인의 추억>을 탄생시킨 봉준호-심성보 감독이 다시 한번 함께 작업에 나서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살인의 추억>의 각본을 쓴 심성보 감독은 영화 <해무>로 첫 연출을 맡는다. 


영화 속 사건의 핵심이 되는 ‘전진호’에 승선한 여섯 명의 선원들은 독특한 매력과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대한민국의 내로라하는 남자배우들이 탐낸 6인의 캐릭터는 다음과 같이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제목 없음.png


강력한 카라스마로 <해무>의 주무대인 ‘전진호’를 지배하는 선장 ‘철주’ 역에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 김윤석이 일찌감치 확정 되었으며, 이제 막 뱃일을 시작한 순박한 막내선원 ‘동식’ 역에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보고 싶다> 등을 통해 방송 3사 ‘연기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인기상 등을 휩쓸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박유천이 캐스팅되었다. 특히, 유아인, 여진구 등 차세대 스크린 스타들과의 완벽 연기 호흡을 보여줬던 김윤석의 노련미와 <해무>로 첫 스크린 신고식을 치르는 박유천의 패기가 만나 보여줄 시너지에 관객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성보다 욕구가 앞서는 독특한 매력의 선원 ‘창욱’ 역에는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배우 이희준, 아버지처럼 ‘동식’을 돌봐주는 기관장 ‘완호’ 역에 관록의 배우 문성근, 선장을 묵묵히 따르는 우직한 갑판장 ‘호영’ 역에 개성파 배우 김상호, 거칠고 야비한 성격의 롤러수 ‘경구’ 역에 오랜 연극무대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자랑하는 유승목이 확정되어 최강의 조합이 완성되었다. 한편 이들과 함께 영화 <해무>에 승선할 여배우의 캐스팅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코리아>로 단번에 백상예술대상 영화 여자신인연기상을 거머쥐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예 한예리가 ‘전진호’로 밀항을 시도하는 조선족 여인 ‘홍매’ 역에 낙점됐다.


10월 6일, 첫 촬영에 들어간 <해무> 제작을 맡은 봉준호 감독은 "<살인의 추억>을 함께 작업할 때부터 느꼈던 심성보 감독의 뛰어난 역량을 믿고 이 영화를 기획하게 되었다. 강렬한 스토리와 뛰어난 배우들을 힘있고도 섬세하게 지휘해 나갈 그의 솜씨에 벌써부터 가슴이 설렌다"며 심성보 감독에 대한 신뢰감을 표했다. 영화 <해무>는 여섯 명의 선원을 태운 어선 ‘전진호’가 망망대해에서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 2014년 개봉을 목표로 촬영 중이다. 



[추천 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