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와 함께하는 제6회 한국외국어대학교 토론대회

인문학을 주제로 한 토론대회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인문학을 주제로 한 제6회 총장 배 한국외국어 대학교 토론대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철학과, 사학과, 언어인지과학과가 주최하고 한국외국어대 토론대회 운영위원회와 Yes24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토론대회는 인문학을 도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책을 읽고 토론한다는 점에서 ‘국내 원자력 발전소, 유지할 것인가? 폐지할 것인가?’ 등의 사회적인 문제를 다룬 기존대회와는 다소 다르다. 토론대회를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과 채널예스 독자들은 인문학을 다룬 다양한 주제의 책을 접할 수 있을 거라 기대된다.


예스24에서 선정한 자문위원이 토론대회에 해당되는 주제와 도서 선정에 참여하고 예선전에 해당되는 에세이 심사를 맡아 본선 진출팀을 결정한다. 토론대회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준결승과 결승전은 직접 심사에 참여하며 준결승과 결승전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인문학강의도 마련한다. 


본격적인 토론대회에 앞서 진행되는 예선 일정은 다음과 같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양 캠퍼스 학생들이 2~3인의 팀을 구성하여 ‘투표는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의 주제로 에세이를 제출하면 된다.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참가팀 접수와 에세이 제출을 받으며 10월 27일 본선 진출 팀이 발표된다. 본선 및 결승전은 10월 31일부터 진행된다.


토론대회 우승팀과 준 우승팀을 위한 시상내역도 달라졌다. 우승팀에게는 총장 직인의 상장 및 상금 60만 원 및 크레마샤인이, 준 우승팀에게는 총장 직인의 상장 및 상금 30만 원이 제공된다. 특별상으로 Yes24상에 선정된 한 명은 Yes24측에서 준비한 상장 및 상금 15만 원을 수여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채널예스(//ch.yes24.com) 와 제 6회 총장 배 한국외국어대학교 토론대회 블로그 (//blog.naver.com/hufsdebate) 및 페이스북 (//www.facebook.com/hufsdeba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 편견을 버리고 군주론을 다시 보라

- 박웅현, 한국 사회에 필요한 것은 자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진은선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