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 어떤 행사 열릴까

10년만에 최대 규모 육해공군의 시가행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늘은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이다. '국군의 날'은 한국군의 위용과 전투력을 국내외에 과시하고 국군장병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지정된 기념일이다. 1950년 10월 1일은 한국군이 남침한 북한공산군을 반격한 끝에 38선을 돌파한 날로서, 이 날의 의의를 살리기 위하여 국군의 날로 지정하였다.


제목 없음.png

광진다문화어린이 합창단의 합창 모습(출처: 국방부 6ㆍ25사업단 페이스북)


제목 없음.png111.png

(출처: 국방부 6ㆍ25사업단 페이스북)


국군의 날인 10월 1일, 시가행진으로 서울 도심 일대 교통이 전면 또는 부분 통제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늘 오후, 시민들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건군 65주년 '국군의 날' 시가행진은 10월 1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세종대로(숭례문∼세종대로 사거리)에서 열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 구간의 양방향 차량 소통이 전면 통제된다. 또한 숭례문∼서울역 소월로 구간은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구세군회관 앞 사거리∼종로1가 구간은 오후 3시 50분부터 5시까지 양방향 모든 차로가 통제된다. 서대문역∼세종대로 사거리(진행방향 전 차로)와 정동사거리∼정동분수대(양방향 전 차로)는 오후 3시 50분부터 5시까지, 종로1가∼동묘앞 역(진행방향 전 차로)과 동묘앞 역∼흥인사거리(양방향 전 차로) 구간도 오후 4시 20분부터 5시까지 통제된다.


한편,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은 성남 서울공항에서 거행된다. 오늘 기념식에는 병력 1만 1000여 명과 지상 장비 190여 대, 항공기 120여 대가 참여해 지난 2003년 이후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사거리 300km의 탄도미사일 현무-2와 사거리 1000km의 순항미사일 현무-3 등 우리 군의 최첨단 신무기들이 공개되며, 한미 동맹 60주년을 맞아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과 마틴 뎀프시 합참의장 등 미군 수뇌부가 기념식에 참석한다.



[추천 기사]

-주여, 그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 모차르트 <레퀴엠 d단조 K.622>
-고흐의 ‘가셰 박사의 초상’ 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일급 사기 - 『대회화전』
-책 읽기가 뜸한 요즘 TV를 봤지
-문화비평가 최태섭 “왜 대한민국은 잉여사회가 되었는가”
-<헝거게임: 캣칭 파이어> 대한민국에서 세계 최초로 만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