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숭인중학교 전교생, 크레마 터치로 독서한다

도서 2,000권 내장된 전자책 단말기 배부해 손안의 도서관 표방 전자도서관 서비스 시작 후 전자도서관 이용률 100% 달성 등 학생 반응 뜨거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앞으로 서울 동대문구 숭인중학교 학생들은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로 마음껏 독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는 숭인중학교에 전자도서관 서비스와 함께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 200대를 공급했다.


앞으로 서울 동대문구 숭인중학교 학생들은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로 마음껏 독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는 숭인중학교에 전자도서관 서비스와 함께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 200대를 공급했다.

‘크레마 터치’는 광학식 터치 스크린과 장기간 독서에도 눈의 피로감을 적은 6인치 전자잉크(e-ink)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전자책 단말기다. 숭인중학교에 공급한 크레마 터치에는 영어책 1,800종, 한국문학 200종 등 총 2,000권의 전자책을 탑재해 별도 대출절차 없이도 책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전자사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학습에 유용하다.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PC와 스마트 기기에서 예스24 전자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숭인중학교 박희식 교장은 “학생들에게 24시간 책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주기 위해 동대문구청의 지원을 받아 전자도서관 서비스와 전자책 단말기 도입을 결정했다”며 “전자독서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도서분실, 파손의 우려 없이 마음껏 독서를 할 수 있고, 장서 증가로 인한 보관에 대한 고민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1학년 학생들에게 전자책 단말기를 배부했으며, 추후 전교생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반응도 뜨겁다. 수시로 영어원서를 읽을 수 있어 영어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고, 태블릿PC와 달리 독서에 특화되어 수업에 활용 시 집중도가 높다는 것이 설명이다.

임동명 예스24 디지털사업본부 파트장은 “학생들에게 더 많은 독서 기회를 부여하고, 스마트한 독서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첫 발걸음을 떼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다“라며 “정부에서 준비 중인 디지털 교과서 사업에 발맞춰 앞으로 초ㆍ중ㆍ고교 전자도서관 서비스와 전자책 단말기 보급을 더욱 활성화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예스24는 지난 2011년 4월부터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초ㆍ중ㆍ고교뿐만 아니라 자치단체 및 정부기관 등을 대상으로 전자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자책 전용 단말기 ‘크레마 터치’와 ‘크레마 샤인’을 통해 독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공 및 전자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 기사]

-크레마 샤인 리뷰, 업그레이드인가 옆그레이드인가
-추리소설 품은 크레마 터치
-“실제 책과 거의 비슷해서 오래 읽어도 눈이 편해요” - 파워블로거들 ‘국민 전자책’ 크레마 호평
-국민 전자책’ 크레마, 30만 명 이용할 것 같다
-시집보다 가벼운 전자책, 3040 男心 훔쳤다 - ‘크레마 터치’ 돌풍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